인천동부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운영 내실화를 위한 관리자·부장 연수 실시

입력 2024년06월12일 14시0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희)은 10일과 12일 그랜드오스티엄 CMCC홀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관리자와 담당 부장을 대상으로 ‘학생 맞춤 통합 지원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 맞춤 통합 지원 이해 연수를 통한 인식 제고 및 운영 내실화’를 주제로 이상돈 인천시부교육감, 인천시교육청 송민철 장학관의 강의와 함께 학교 현장 적용 사례 공유 및 학생 맞춤 통합 지원 시범교육지원청 운영 안내로 진행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올해부터 3년간 시범교육지원청으로서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학생 맞춤 통합 지원 체계 구축과 복합적인 어려움을 지닌 학생 지원을 병행한다. 이를 위해 이번 연수에서는 학생 맞춤 통합 지원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학교 내 학생 맞춤 통합 지원 체계 구축 방향을 논의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관리자 대상 연수를 통해 학교 내 학생 맞춤 통합 지원 체계가 잘 정착되어 위기 학생을 발굴하고, 필요에 맞는 적절한 지원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며 “각 학교 내 학생 맞춤 통합 지원 체계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