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전국사회경제연대 지방정부협의회 공동 포럼’ 개최
‘지역자원을 활용한 마을만들기와 사회적경제 활성화’ 논의
등록날짜 [ 2014년01월22일 18시08분 ]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시흥시가 오는 23일 오후 4시 시흥시청 별관 4층 글로벌센터에서 전국사회경제연대 지방정부협의회와 공동으로‘전국사회경제연대 지방정부협의회 제5차 공동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의 주제는 ‘지역자원을 활용한 마을만들기와 사회적경제 활성화’로 30개 지방정부회 임원 및 관계공무원, 그리고 관내  마을만들기에 참여한 주민과 사회적경제 관련 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이날은 포럼에 앞서 오후 1시부터 지역탐방을 통해 도일시장과 매화희망센터, 참이슬아파트 마을학교 등 마을만들기 우수사례 현장을 방문하고 3시부터는 2014년도 희망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에 대한 주민 설명회가 개최된다.

「2014년도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설명회」는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지역주민, 시민단체, 마을만들기 활동 전문가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년차에 접어든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이다.

이번 ‘2014년도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은 총사업비 2억 2천만원으로 공모분야는 일반공모와 마을비전찾기, 마을기업창업과정, 마을코디사업 과정 등  4개분야로 나누어 신청 접수한다. 응모자격은 마을주민, 민간단체, 유관단체 등 다양한 형태의 자발적인 조직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또한, 사업유형은 마을환경 개선사업, 주민불편 해소 및 개선사업, 상권활성화사업, 마을공동체 복원사업, 문화예술사업, 청소년 마을만들기사업 등 다양한 테마형태의 사업이 가능하다.

이어 4시부터는 ‘시흥시 마을만들기 정책’ 소개를 시작으로 윤봉한 보드미 대표의 ‘보듬어 따뜻한 매화동 이야기’와 김정식 도일시장 마을계획가의 ‘정든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도일시장 만들기’ 등 수범사례가 연속으로 발표된다.

또한, 한겨레경제연구소 이현숙 소장의 진행으로 참여자 모두 함께 “지역자원을 활용한 마을만들기와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대해 지정 토론 및 자유토론이 이어지고 끝으로 「사회적경제 매니페스토 실천협의회」발족 선포식을 갖고 모든 행사를 모두 마친다.

이와 관련 김윤식 시장은 “마을만들기, 마을기업,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사회적경제가 기본적으로는 모두 하나다” 라며 “자기가 살고 있는 도시의 문제를 스스로 찾고 해결하는 마을만들기 방식을 토대로 시흥시 사회적경제를 더욱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북도, 청렴도 상위권 도약 고강도 대책 추진 (2014-01-23 08:13:10)
김한길 민주당 대표, 소치동계올림픽대회 선수단 격려 (2014-01-22 18:06:03)
인천병무지청, 2025년도 입영대...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IB ...
봉화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
봉화군, 수원특례시와 우호결...
인천시-시의회, 영흥면 찾아 ...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릴...
인천 동구,‘2024 관광사진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