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법제처, 사우디아라비아와 대한민국 법제경험 공유
사우디 법조인 연수단 법제처 방문
등록날짜 [ 2014년01월22일 19시02분 ]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마안 알하피스(Maan Al-Hafiz) 사우디아라비아 외무부 법률 국장을 대표로 하는 사우디아라비아 법조인 연수단 13명이 22일 법제처(처장 제정부)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사우디아라비아 법조인 연수단의 한국 방문 일정 중에 이루어진 것으로서, 한국 법제에 대한 관심이높은 연수단이 법제처 방문을 적극 희망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법제처는 연수단에 법제처의 주요 역할과 대한민국의 법제 경험 등을 소개하고 행정분야의 한국법제 연혁 및 발전상이 정리된 「대한민국 법제 60년사」를 영문으로 제공했다.

제정부 법제처장은 “사우디아라비아는 한국의 주요 교역 파트너로서 양국의 법제에 대한 이해는 다양한 분야의협력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고 공고히 하기 위해서 필수적”이라고 언급한 뒤, ”이번 방문이 사우디 법조인 여러분들에게 대한민국 법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우디아라비아 연수단의 법제처 방문은 지난해 10월 타우픽 알 라비아(Tawfiq Al-Rabiah) 상공부 장관의 방문 이후 3개월 만에 다시 이루어진 것으로서 대한민국 법제와 법제처에 대한 사우디아라비아의 적극적인 관심을 표명한 것으로 풀이됐다.

법제처는 앞으로도 그간의 법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노력과 성과를 바탕으로 최근 아시아 개발도상국 사이에서 형성되고 있는 ‘법제한류(法制韓流)’의 분위기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백수현 (boys031@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달 2∼4일 제주시 '2014 갑오년 탐라국 입춘굿' 관덕정 (2014-01-23 09:51:47)
선두마을 강화 나들길, 걷고 싶은 아름다운 길로 재단장 (2014-01-22 12:17:48)
경인서부수협, (재)옹진군인...
인천 강화군 하점면 이장단, ...
인천 미추홀구, 옹진부천산림...
인천 미추홀구, 여성친화도시 ...
인천 미추홀구립도서관, 초등...
인천 부평구, 2차년도 지역보...
인천 부평구 치매안심센터, 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