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철수 측 11일 '새정치 플랜' 일부 공개
대방동 여성프라자 국제회의장, 새 정치 방향과 정책기조, 새 정치의 비전 등 발표
등록날짜 [ 2014년02월09일 13시04분 ]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안 의원 측 창당 준비기구인 '새정치추진위원회(새정추)'는 11일 오후 서울 대방동 여성프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새정치 국민대토론회'를 열어 새 정치가 나아갈 방향과 정책기조, 새 정치의 비전 등 '새정치 플랜'을 발표한다.

지난달 23일 목포에서 새정추가 추구하는 '지방정부 플랜'을 발표한 데 이어 두 번째로 콘텐츠를 공개하는 자리인 셈이다.

새정추는 토론회에서 한국 정치의 낡은 구조를 타파해 국민이 주인이 되는 정치를 펼쳐야 하며, 한국 사회에 넓게 퍼진 정치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약속을 지키는 정치가 중요하다는 점 등을 강조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플랜'의 초안을 마련한 김효석 공동위원장은 "한국의 낡은 정치는 정파적 이익에 매몰돼 국민을 보지 않고 국민을 분열시키는 것"이라며 "새로운 정치가 나아가는 방향은 어떻게 국민을 하나로 묶어내고 국민을 주인으로 돌려놓는 정치를 펼칠 것인가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새정치 플랜'을 위해 개헌이나 선거제도 개혁 등 구체적 과제도 준비중이지만 이날 토론회에서는 공개하지 않을 것으로 전해졌다. 대신 17일 중앙당 창당준비위원회 발기인 대회를 마친 뒤 정강·정책위원회를 설치해 그 틀 안에서 완결성을 갖춘 뒤 순차적으로 발표한다는 방침이다.

새정추 측은 구체적 개혁 과제까지 공개하면 논쟁을 불러일으킬 만한 주제들에 관심이 쏠려 새 정치의 방향이나 비전 등 핵심 원칙들이 빛바랠 수 있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하지만 정치권에서는 안 의원의 '새정치 마스터플랜' 제시가 또다시 미뤄질 것이라는 얘기 등 여러 관측이 무성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철수 의원, 10일 새정치아카데미 입학식 참석 (2014-02-09 19:25:13)
최재천,문병호 "특검만이 유일한 해법 대통령 결단" 촉구 (2014-02-09 12:58:17)
옹진군,‘백령 용기포신항 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안전 표...
인천TP ‘반부패․청렴 서약식...
인천시,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
인천시, 제2회 청년정책조정위...
인천시, 친환경 스포츠문화 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