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평택 옛 사진 ‘세상 나들이’
문예회관·평택역 등 평택지역 공공기관 순회전시
등록날짜 [ 2014년03월11일 21시02분 ]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평택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우리고장 평택 읽기’ 옛 사진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평택문화원이 수집한 자료를 중심으로 전시하는 ‘우리고장 평택 읽기’는 평택의 근·현대 모습을 옛 사진과 다양한 자료를 통해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옛 사진에 스토리를 입히고 병풍형과 사각 기둥형·이젤형 등 여러 형태의 전시물로 제작해 관람에 흥미를 높였으며 평택시민에게는 옛 기억을 떠올릴 수 있는 추억의 사진들로 구성했다.

평택의 옛 사진과 동일한 장소에서 촬영한 현재 사진이 함께 전시돼 지역의 변화상을 한 눈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초·중·고등학교와 전통 시장·군사시설 등 우리고장의 옛 모습과 새마을운동·학교생활·민속놀이 등 각종 지역 행사 사진과 마을을 배경으로 찍은 인물 사진 등 다양한 사진이 전시돼 있다.

또한 전근대 지도부터 현재까지의 시대별 지도를 펼쳐놔 우리고장 행정구역의 변화를 볼 수 있으며, 개항기부터 현재까지의 평택의 주요사건을 연표로 정리해 평택의 근·현대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평택문화원 김은호 원장은 “이번 ‘우리고장 평택읽기’ 옛 사진 전시회는 1~3세대가 공유·학습·소통하는 장이 되도록 준비했다”고 말한 후 “평택문화원에서는 앞으로도 평택의 역사와 문화를 시민들에게 쉽고 친숙하게 다가 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문화원이 주관한 이번 전시회는 ▲1차로 3월 7일(금)부터 14일(금)까지 평택시북부문화예술회관 로비 ▲2차 3월 17일(월)부터 3월 28일(금)까지 평택역 대합실에서 열린다. 2차 전시 이후에도 평택시 서부지역과 관내 공공장소를 순회 전시해 많은 시민들이 관람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이삼규수습 (lsk825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추홀도서관, 이강희 작가『고여 있는 것은 슬프다 』展 개최 (2014-03-17 13:43:17)
KBS 재능나눔봉사단, 찾아가는 작은음악회 (2014-03-05 12:58:01)
인천시교육청 북부교육문화...
인천 1883 개항살롱,‘여름특집...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1...
인천시, 제 46회 인천시민상 후...
인천시, 7개 기관과 생명존중...
능력 있고, 열정 가득한 인천 ...
인천시, 삼복 대비해 닭고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