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3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친환경채소 전처리 유통센터 개관
유기농 채소 재배자들의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와 소득증대 도모
등록날짜 [ 2009년03월07일 20시32분 ]

[여성종합뉴스] 친환경채소 유통의 선도적 발전을 가져올 ‘친환경채소 전처리 유통센터’ 가 지난 4일 개관했다.

 김포시 고촌면 향산리에서 개최된 개관식은 강경구 김포시장을 비롯, 김영호 경기도농업기술원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됐다.

 김포유기농영농조합법인(대표 고재평)과 김포시친환경채소연구회(회장 정일갑)는 김포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채소의 유통망 확보와 소득 증진에 뜻을 같이하고 이번 센터를 설립했다. 

조합은 시설 설립 및 유통에 관한 전반, 연구회는 연중 안정적이고 친환경적인 친환경채소류를 생산 공급을 각각 분담할 계획이다.

앞서, 2002년부터 쌈채소 친환경인증 재배를 시작한 두 대표는 그동안 친환경 인증을 받았어도 판로 부족과 가격 불안정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해야 한다는 의지로 초기 저농약인증 3㏊로 시작한 단지를 무농약 및 유기인증 친환경채소를 생산하는 12㏊규모의 단지로 발전시킨 바 있다.

이날 강경구 김포시장은 축사를 통해 “대도시와 가까운 김포에 친환경채소 전처리 유통센터가 개관되어 기쁘다”며, “엘리트농업대학을 통한 지역 농업인재 육성 및 연․매실․도라지 등 소득 작목 개발 등 농업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센터 관계자는 “각 단체는 이후에도 친환경 단지 규모 확대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해 작은 힘이나마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권태수 (kts0618@hotmail.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신흥동 관동부근 388가구 단전사고 (2016-03-08 21:58:59)
고양시 스페인 등에 선 판매만으로 330만불 계약하는 성과 얻어 (2009-03-05 22:11:20)
유정복 인천시장, 승진 경찰공...
NH농협은행 봉화군지부, 외국...
박현국 봉화군수, 한국 베트남...
봉화군, 맞춤형 돌봄전문가 양...
봉화군, 고독사 예방을 위한 ...
인천 부평구보건소,‘제1형 당...
인천 부평구, 시-군·구 상생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