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산시, 장당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그 첫 번째 프로그램 ‘일상속의 재즈’
등록날짜 [ 2014년07월31일 19시30분 ]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평택시립장당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길위의 인문학」사업으로 ‘삶의 공간을 열어주는 재즈’ 행사를 8월 30일부터 11월 8일까지 진행한다.

 그 첫 번째 프로그램인 ‘일상속의 재즈’가 8월 30일(토) 오후 3시 장당도서관에서 열린다. 재즈평론가 ‘황덕호’ 선생님의 입문자들을 위한 재즈기본 강연시간은 ‘버트 스턴 감독’의 다큐멘터리 [여름날의 재즈 Jazz on a Summer's Day]에 수록되어 있는 감상곡을 들어보게 되며, 1940~50년대 미국 음악과 재즈의 세계로 시민들을 안내해 줄 예정이다.

 강연자 황덕호 선생님은 KBS 클래식 FM(93.1Mhz) <재즈수첩>을 진행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당신의 첫 번째 재즈음반 12장]외 번역서[재즈: 기원에서 오늘날까지],[재즈, 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음악] 등이 있다.

 강연 후 이어지는 탐방은 무용 전문사 ‘장홍석’ 선생님과 함께 ‘몸으로 표현하는 재즈’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먼저 장당도서관 주변의 산책길을 다함께 손을 잡고 조용히 걸어보는 것으로 시작하게 되는데 이것은 침묵명상으로, 자연과 ‘내’가 마주하게 되는 시간, 지금의 ‘나’를 만나고 돌보는 순간이다. 그런 후 자연으로 열린 장당도서관 야외 데크로 돌아와 재즈리듬에 몸을 얹어 숨 쉬듯 자유로이 흐르는 몸을 느껴보고, 자연스럽게 리듬을 타보게 된다.

 진행자 장홍석 선생님은 이미 평택도서관의 [몸,나비가 되다]프로그램을 오래 진행해왔으며, 대학로예술극장과 아트페스티벌에서 몸짓공연을 열고 있다.
 이번 1차 프로그램의 내용은 영상으로 제작 후「네이버TV캐스트」「문화체육관광부 문화포털」「공공도서관 길위의인문학 홈페이지」로 서비스 된다고 한다.

 프로그램 접수는 8월 5일부터 선착순, 전화 및 인터넷 방문접수 가능하다고 하니 재즈와 함께 삶을 쉬어가고 싶은 시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문의 : 평택시립장당도서관 031-8024-7463~5

 

 

올려 0 내려 0
이삼규 (lsk825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구,여름 피서! 먼 계곡 대신 동네 공연장으로 ‘풍덩’ (2014-08-01 10:26:59)
한전 절전 참여고객 감사 ”에너지 힐링 콘서트” 개최 (2014-07-31 11:44:28)
옹진군,‘백령 용기포신항 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안전 표...
인천TP ‘반부패․청렴 서약식...
인천시,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
인천시, 제2회 청년정책조정위...
인천시, 친환경 스포츠문화 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