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원곡본동, 다문화특구 환경개선을 위한 민·관단체 간담회 개최
모두가 행복한 다문화특구 함께 만들어요
등록날짜 [ 2014년08월08일 01시11분 ]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안산시 원곡본동(동장 김왕수)은 지난 6일 다문화특구 관련 12개 민·관단체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외국인주민센터, 청소행정과, 단원경찰서, 다문화파출소, 외국인자율방범대, 안산이주민센터, 다문화가족행복나눔센터, 한아름경로당, 귀향민경로당, 고려인마을, 원곡본동 좋은마을만들기 추진위원회 등의 단체가 참석해서 다문화특구 환경개선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였다.

 주요내용은 종량제봉투 사용 활성화 방안, 외국인 대상 기초질서 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 및 홍보 추진, 마을 환경미화를 통한 쓰레기 무단투기 개선 노력등 이었으며 단체별 추진 사업을 듣고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현미 원곡본동 좋은마을만들기 추진위원회 간사는 “다문화가족행복나눔센터에서 추진한 원곡동 신천로 87개 가로수 화단 조성 사업은 우리 위원회에서 추진한 원본로 가로수 화단 조성 사업과 연계하여 다문화특구 전 지역으로 확대하면 거리 미관뿐만 아니라 외국인 인식개선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나눌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왕수 원곡본동장은 “실질적으로 나라별 외국인과 관계를 가지고 있는 단체와의 협력과 소통으로 외국인에게도 제2의 고향인 다문화특구가 세계적으로 깨끗하고 살기 좋은 관광명소로 거듭나는 데에 희망을 갖게 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삼규 (lsk825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신흥동 관동부근 388가구 단전사고 (2016-03-08 21:58:59)
교통사고 부재환자 병·의원 입원실태 점검키로. (2014-08-08 00:48:26)
옹진군,‘백령 용기포신항 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안전 표...
인천TP ‘반부패․청렴 서약식...
인천시,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
인천시, 제2회 청년정책조정위...
인천시, 친환경 스포츠문화 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