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행정체험 대학생 판교테크노벨리 견학

입력 2014년08월14일 08시24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성남시는 오는19일과 20일 양일 간  대학생 지방행정체험 연수생 200명을 대상으로 판교 테크노밸리 현장 견학을 실시한다.

여름방학 동안 시청, 사업소, 각 구청과 동 주민센터 등에 배치되어 지방행정을 체험한 연수생들은 국내 최고의 산업집적지인 판교테크노밸리 견학을 통해 첨단 기업도시 성남의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성남시민으로써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게 된다.

판교테크노밸리에는 넥슨, NHN, NC소프트, 안랩, 카카오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게임, 정보통신 기업들이 다수 입주하고 있어
연수생들의 관심과 취업 의지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날 연수생들은 8월말 개소를 앞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을 방문하여 창조경제와 창업 관련 세미나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19일에는 ‘잘생겼다1인 회사창업’, 20일에는 ‘성공하는 창업을 위한 능동적 소셜 마케터 되기’라는 주제로 각각 차상안, 김우람 대표가 강의 한다.

판교테크노밸리 공공지원센터 내에 위치한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은 성남시와 경기도가 아이디어 기반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유치한 사업이다.

이번 판교테크노벨리 견학을 통해 대학생 지방행정체험 연수가 단순 행정 현장 체험이 아닌 경제도시 성남의 발전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