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산초록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풍성한 문화행사
등록날짜 [ 2014년08월14일 15시34분 ]

[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책과 함께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의 일환으로 ‘구성호 선생님의 작업실 탐방 & 미술 체험’이 9월 13일 오후 1시부터 운영하며, ‘유기농 펑크 포크의 창시자 사이의, 화전민의 노래’ 콘서트 강연회는 9월 20일 오후 2시 지산초록도서관 지하 시청각 실에서 시민 70여명을 모시고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직장 맘을 위한 야간 진로진학 특강 ‘직장맘 스쿨’도 9월 18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총 4차시에 걸쳐 생활기록부 작성법, 수시전형, 입시 아카데미 등의 내용으로 중학생 이상의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평일 성인 프로그램에 참석이 어려운 직장 맘을 위한 본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후원으로 기획됐으며, 진로진학 정보에 목마른 학부모님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를 위한 문화 프로그램인,  ‘도서관에 온 마술사’가 9월 21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4~7세를 위한 ‘매직 & 벌륜쇼’, 초등저학년을 위한 ‘그림자극 & 마술체험’ 총 2회 기획된다.
 
격월로 운영되는 미래알 강좌는 9월 13일 토요일 오후 3시 ‘협동조합이 지역의 미래를 만든다’란 주제로 한국협동조합 연구소 소장 김기태 선생님의 강연회로 운영한다.

 모든 프로그램 접수는  오는26일 화요일부터 전화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국제아동도서협의회 한국위원회(KBBY) 선정 「한국의 그림책 51」 그림책 전시를 비롯하여, 시민들에게 무료로 기증도서를 배포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깊어가는 가을, 책과 함께 하는 즐거운 시간을 지산초록도서관에서 맘껏 누려보시길 기대해 본다.
 

올려 0 내려 0
이삼규 (lsk825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 종로구 통인 어린이 작은도서관 개관 3주년 행사 (2014-08-18 09:44:06)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우수과학도서 선정 (2014-08-13 23:18:13)
옹진군,‘백령 용기포신항 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안전 표...
인천TP ‘반부패․청렴 서약식...
인천시,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
인천시, 제2회 청년정책조정위...
인천시, 친환경 스포츠문화 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