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 충효길 걷기 프로그램 참여해요

입력 2014년08월22일 09시0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작구가 구민을 대상으로 동작충효길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작충효길 1코스 고구동산 및 서달산에서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되고 있는 걷기 프로그램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다.

26회에 걸쳐 552명이 참여한 것으로 밝혀져 구민들의 절대적인 호응속에 걷기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 1코스 고구동산길은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유달산 잣나무길·피톤치드 체험장, 살아있는 자연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숲속유치원, 자연학습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걷기프로그램이 진행될 잣나무 숲길과 피톤치드 체험장은 상쾌한 공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청설모, 다람쥐, 꿩 등 야생동물이 생동하는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은 이야기를 곁들인 걷기운동법을 비롯한 생활속 올바른 걷기자세, 피톤치드 체험, 스트레칭법, 걷기다이어트법 등 걷기와 연관된 다양한 체험학습으로 구성돼 있으며 한국워킹협회의 걷기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하고 있다.

 ‘동작충효길’은 충효의 고장 동작에서 만나는 일곱색깔 동작이야기길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동작구의 역사와 문화자원에서 나타나는 충과효의 정신을 포함하고 있다.

 전체코스는 본동배수지공원을 시점으로 노들역, 고구동산, 현충근린공원, 한강수변길, 노량진수산시장, 노량진근린공원, 보라매공원, 국사봉, 까치산을 거치며 모두 7개코스, 25km로 조성되어 있다.

동작충효길 걷기프로그램의 참가 인원은 매회 3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되며 참가신청은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http://park.seoul.go.kr/park)로 접수하거나 동작구청 공원녹지과(820-9848)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