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자원봉사단체 리더 연수회' 개최

입력 2014년08월29일 10시34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28일 강화 그레이스 힐 비전홀에서 자원봉사단체 리더 110여명을 대상으로 『2014 자원봉사단체 리더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중구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단체 리더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11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연수회이며 이번 해는 특히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및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 뜨거운 땀방울을 흘릴 자원봉사단체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국청소년행복연구소 서남식 강사의 웃음과 미소의 힐링법 및 소통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두 번째 교육은 똑똑 도서관 관장 김승수 강사의“생각해 본적 없어 더 재미있는 일상”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주민과 함께 아파트 속에서 도서관을 만들고 네트워크가 결합되어 아파트는 더 이상 삭막하지 않다는 요즘 현대사회에서 보기드문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연수회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평소 아시안게임 봉사활동 때문에 바빠서 정신없이 보내다가 공기 좋은 곳에 와서 좋은 강의를 들으니 잠깐이나마 힐링이 되어 돌아가서 좋다”라며 “이 좋은 에너지를 내가 살고 있는 중구와 내 동네를 위해 봉사활동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