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청소년회관, 전통문화체험 한마당 참가자 모집

입력 2014년09월04일 15시17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9.19일까지 아동·청소년·일반인 등 사전 접수, 짚풀공예, 전통매듭 등 체험

[여성종합뉴스] 인천시 청소년회관에서는 가을을 맞아 오는 20일 전통문화체험한마당을 개최한다.

전통문화체험한마당은 지난 여름방학 특강으로 진행됐던 전통문화학교 ‘장인을 만나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내 전통문화체험의 기회를 높여 우리 문화의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전통문화체험한마당은 과거 생활모습과 밀접하게 연관됐던 생활 전통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짚풀공예, 전통매듭, 절기음식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 청소년회관의 지역을 둘러보고 나눔을 실천하는 나눔 기획단이 기획하는 꽃 축제 ‘우리 동네 그린 라이트 켜졌네’와 함께 진행해 전통문화체험은 물론 다양한 놀거리와 볼거리를 지닌 풍성한 행사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인천에 있는 아동, 청소년 그리고 일반인까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신청은 사전접수로 각 체험 당 50명씩 받고 있고, 현장 접수도 가능하나 행사 당일 상황에 따라 인원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사전접수를 하는 것이 좋다.

접수기한은 오는 9월 19일까지이며, 방법은 인천시 청소년회관 홈페이지(http://www.icynaeil.org/)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 받아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887-5270)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