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북구, 추석맞이 ‘도시농업 소소(小小)한 번개장터’ 시끌시끌!
등록날짜 [ 2014년09월05일 09시50분 ]

성북구청 1층 현관은 ‘도시농업 소소(小小)한 번개장터’를 찾은 직원들과 주민들로 붐볐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4일,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청사 앞은 사람들로 북적북적 했다.

그동안 청사 옥상텃밭(5층, 12층)과 성북동 텃밭에서 무럭무럭 자란 농산물들이 ‘도시농업 소소(小小)한 번개장터’를 위해 1층 현관 앞에 등장했기 때문이다.

인체에 유해한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 퇴비와 도시 농부의 정성으로 길러진 이 농산물들은 사실 모양도 다 다르고 크기도 들쭉날쭉 제각각이다.

개성 넘치는 번개장터의 농산물은 방울토마토와 고추, 가지, 상추, 수세미, 늙은호박, 쪽파(모종) 등이며, 특히 수세미와 오디, 복분자 등의 효소음료를 무료로 시음도 가능했다.

2,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부터 판매해 맛과 건강에 이어 가격까지 착한 이 소소한 농산물들은 수확량이 많지 않아 더욱 판매 열기가 뜨거웠다.

게다가 판매 수익금은 전액 연말 불우이웃돕기 등으로 기부할 예정이어서 번개장터를 찾는 주민들의 마음까지 훈훈하게 했다.   

구 관계자는 “청사 옥상과 성북동 텃밭 등 지역 내 상자텃밭을 분양한 결과 구민들이 도시생활 속 좁은 공간을 활용하여 손쉽게 농사를 짓는 기회를 줄 수 있었다.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생명을 기르는 기쁨과 건강한 먹거리를 키워 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도시농업은 현대인들이 삶의 의욕을 느끼는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성북구는 소소(小小)한 번개장터를 비롯해 어린이 텃밭네트워크,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도시농업실천 특강, 어린이 도시농업체험로드 등 도시농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신흥동 관동부근 388가구 단전사고 (2016-03-08 21:58:59)
도봉구, 위기상황에 단절가정 구해 (2014-09-05 09:13:51)
인천병무지청, 2025년도 입영대...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IB ...
봉화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
봉화군, 수원특례시와 우호결...
인천시-시의회, 영흥면 찾아 ...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릴...
인천 동구,‘2024 관광사진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