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천구, 장수문화대학에서 부동산 관련 민원 서비스 실시
등록날짜 [ 2014년09월05일 10시41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양천구는 어르신을 위한 문화프로그램 장수문화대학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부동산 현장민원실’을  오는 11일부터 11월 7일까지 운영한다.

‘부동산 현장민원실’은 몸이 불편하거나 구청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장수문화대학 현장에 방문하여 생활에 필요한 부동산행정서비스 전반에 관한 상담 및 교육으로 진행된다.

부동산 현장민원실 운영 주요내용으로는 이용자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사망자 명의의 재산을 찾아주는 △조상 땅 찾기를 비롯하여 △전․월세 계약 및 부동산거래 시 주의할 사항 △공시지가 △도로명주소 △부동산종합증명서 안내 등이다.

이외에도 현장추진반을 구성하여 생활접점 민원을 현장에서 직접 상담 및 해결함으로써 방문민원 처리의 한계를 극복하고, 더 나아가 사회적 약자와 부동산소외계층을 위하여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복지형 행정서비스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양천구는 찾아가는 부동산현장민원실 운영 등 적극적인 부동산 행정을 펼친 결과, 올 상반기에만 조상땅 찾기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에게 1,126필지, 112만 3,413㎡, 공시지가로 환산하여 약 250억 원 규모의 토지를 찾아주었다. 

구 관계자는 “이번 부동산 현장민원실을 통하여 부동산행정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구민 재산권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민선6기 귀를 열고 발로 뛰는 감동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 및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제2차 옹진군 경계결정위원회 개최 (2014-09-05 18:10:56)
종로에 어울리는 종로구 좋은 간판 수상작 발표 (2014-09-05 10:09:03)
봉화군의회 박동교 부의장, ...
봉화군 휴가철 피서지 물가 집...
영주시, 이재훈 부시장 취임
인천서구복지재단, '제2호 중...
인천 서구 '2024년 강바람 타고 ...
강범석 인천서구청장, 검단 지...
인천시, 하병필 제23대 행정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