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산시, 친환경 대부포도(로컬푸드) 학교급식 시범 공급
군자농협과 연계하여 희망하는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공급
등록날짜 [ 2014년09월19일 23시05분 ]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 우수농산물(대부포도)을 관내 학생들에게 직접 공급할 수 있는 유통체계를 구축하고 군자농협(조합장 안병안)과 연계하여 로컬푸드를 희망하는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친환경 대부포도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은 ▲각골초등학교 ▲본오초등학교 ▲성포초등학교 ▲진흥초등학교 ▲성포중중학교 ▲송호중학교를 대상으로 지난 9월 17일과 18일, 24일, 25일 4일간에 걸쳐 공급하여 안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 개소식 이후 로컬푸드로 학교급식의 첫발을 내딛었다.

 로컬푸드 학교급식공급으로 지역에서 생산된 먹거리를 그 지역에서 소비하자는 로컬푸드 운동의 목적에 따라 농가에서부터 학교까지 거리를 최대한 줄여 급식재료의 신선도와 안전성을 확보하고 지역 포도농가의 소득증대와 친환경 포도를 지역 학생들이 값싸게 먹을 수 있는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번 시범공급은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급식 전날 농가에서 수확한 친환경 대부포도를 저온저장고 보관 과정을 거치지 않고 당일 아침 학교급식 검수시간에 맞춰 신선한 상태로 학교에 공급하는 직거래 방식이다.

 시는 또 최근 믿을 수 있는 학교급식 식재료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진 만큼 사업장 및 배송차량의 소독여부의 지도·점검과 배송직전 시료를 채취하여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잔류농약 검사를 의뢰하는 등 학교급식재료의 안전성 강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로컬푸드 시범학교에 대한 인센티브 방안으로 학생을 대상으로 농장에서 식탁에 오르기까지 일련의 과정들에 대한 친환경 대부포도농가 체험을 실시하여 우리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우수성을 더욱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로컬푸드 시범공급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만큼 안산시 지역특화품목인 쌀, 소금, 친환경토마토·오이, 상록된장, 고추장 등 로컬푸드를 더욱 발굴 확대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 식재료를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삼규 (lsk825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신흥동 관동부근 388가구 단전사고 (2016-03-08 21:58:59)
평택시,2014 대한민국 농악축제 (2014-09-19 00:33:11)
옹진군,‘백령 용기포신항 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안전 표...
인천TP ‘반부패․청렴 서약식...
인천시,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
인천시, 제2회 청년정책조정위...
인천시, 친환경 스포츠문화 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