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구자원봉사센터 외국어통역봉사단 인천AG 위해 재능기부 실천
등록날짜 [ 2014년09월29일 09시24분 ]

[여성종합뉴스/민일녀]서구자원봉사센터 외국어 통역봉사단은  45명으로 구성되어 인천의 대규모 국제행사를 위해 올 초부터 모집하여 운영하고 있다.

4월 발대식을 거쳐 기초교육, 소양교육, 통역사초빙 전문교육등을 수료하였으며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몽골어의 분야로 다양한 어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이번 대회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에게 지급되는 최소한의 실비는 물론 유니폼 및 기타 지원들을 모두 고사하고 무료로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고 있어 더욱 귀감이 되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안내를 소홀히 하거나 시간을 지키지 않는 경우도 없다.

이화정 봉사자(54세, 연희동)는 “자신의 재능이 누군가에게는 절실함을 해결해주고 있다는 생각에 더욱 뿌듯함을 느끼며 외국인들이 답답함이 해소되어 고맙다는 말을 들을때는 인천의 이미지도 좋아지는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주말에는 100명 이상의 외국인들과 외신기자들도 방문하는 검암역에는 통역봉사자의 부재로 인해 다른역으로 가야하는 외국인들이 잘못 도착하여 방황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한 외국인은 통역이 이루어지지 않아 길을 헤매며 곤란했는데 이렇게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어 정말 다행이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앞으로도 인천AG와 인천APG기간 동안에도 인천을 찾는 외국인들의 편의를 위해 검암역 뿐만 아니라 드림파크, 주경기장에도 이들의 활약은 계속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초구 착한소비자 착한사업주 캠페인 전개 (2014-09-29 09:25:40)
인천광역시, 전통공예 기술의 달인, 공예명장 찾는다 (2014-09-29 09:21:20)
봉화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
봉화군, 수원특례시와 우호결...
인천시-시의회, 영흥면 찾아 ...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릴...
인천 동구,‘2024 관광사진 공...
김찬진 인천동구청장, 폭염·...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시가스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