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대문구, 제3회 세계거리춤축제 내달 11일 개막
등록날짜 [ 2014년09월29일 10시30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는 오는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동대문구 장안동 거리에서‘2014 제3회 세계거리춤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거리춤축제 추진위원회와 동대문문화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시, 동대문구,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수도, 도심 속 7차선 1.5km 구간(장한평역 ~ 장안사거리)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펼쳐질 예정이다.

관계자들의 헌신적인 노력 속에 30만 인파를 장안로에 가득 채웠던 작년 제2회 행사에서 알 수 있듯이 길거리 종합예술의 진수를 체험하는 절호의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 행사는 4:4 길거리 댄스배틀‘SD-4’를 비롯해 현대무용, 한국무용, 발레와 같은 전통예술 춤 이외에도 댄스스포츠, 라틴댄스, 탱고, 스윙댄스, 플라멩코, 재즈댄스, 방송댄스 등 각종 춤과 관련한 다채로운 공연으로 채워진다.

또한 춤과 관련한 전문공연 뿐만 아니라 노래, 기악, 퍼포먼스 등 각종 무대행사를 구성함으로써 주민 및 각종 단체, 동호회 등 아마추어 예술인들에게까지 참여의 폭을 넓히는 등 많은 주민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밖에도 세계 각국의 다문화 간편음식 체험, 동대문구 자매도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지역민을 위한 맛자랑 음식판매부스, 중소기업 제품 판매부스 및 풍선아트, 헤나체험, 커리커쳐, 프리마켓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마련돼 있어 춤 애호가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이번 제3회 세계거리춤축제를 통해 동대문구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본 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구, 인천근대개항거리 문화관광축제 성료 (2014-09-29 11:54:45)
은평구, 도시농업축제한마당 개최 (2014-09-29 09:49:08)
영주시, 풍기읍 백리교차로 미...
봉화군의회 박동교 부의장, ...
봉화군 휴가철 피서지 물가 집...
영주시, 이재훈 부시장 취임
인천서구복지재단, '제2호 중...
인천 서구 '2024년 강바람 타고 ...
강범석 인천서구청장, 검단 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