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작구, 오색공감 글로벌 페스티벌 개최
등록날짜 [ 2014년10월01일 08시16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작구 다문화 축제가 보라매공원에서 펼쳐진다.
동작구는 오는 1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보라매공원 내 중앙바닥분수 앞 광장에서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들의 한바탕 어울림 축제인 ‘오색공감 글로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다문화가족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인식을 개선하고 다문화가족 및 일반시민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동작구가 주최하고, 동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동작구건강가정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행사는 지역 내 복지시설 24개소가 참여해 5가지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오색존’과 축하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개막식은 오후 1시 30분부터 다문화가족과 봉사자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시작된다.

이어 개그맨 전환규의 사회로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다문화가족 자녀 10여명이 무대에 올라 오카리나를 연주하고, 러시아 결혼이민자와 북한이탈주민이 함께 전통춤을 공연한다.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비눗방울을 만들어보는 버블 매직쇼도 펼쳐진다.

개막식에 앞서 오후 1시부터 운영되는 ‘오색존 부스’에서는 다양한 체험과 놀이, 그리고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체험존에서는 다문화인식 개선을 주제로 한 인형극이 공연되고,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러시아 등 여러 나라의 전통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또 다양한 국가의 전통악기(칼린바 - 태국, 쓰코 - 캄보디아, 마두금 - 몽골 등)와 전통놀이(다루마오토시 - 일본, 콩쥬 - 중국, 라리까유 - 인도네시아 등)를 체험할 수 있으며, 베트남 모자(논)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먹거리존에서는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여러 나라의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다. 놀이존에서는 우리 집 문패 만들기, 풍선을 이용한 재밌는 모양 만들기 등을, 정보존에서는 퀴즈로 알아보는 복지상식, 성매매인식개선 관련 정보 등도 얻을 수 있다.

이밖에도 행사장에는 저소득 다문화가족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아동복 등 나눔장터도 열릴 예정이다.

오영수 주민생활복지국장은 “결혼이민자 간의 모임이나 교류는 비교적 활성화되어 있으나, 지역주민들과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다”며, “이번 행사가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위한 작은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종로구, 「난파의 삶과 동심(童心) 음악회」개최 (2014-10-01 09:52:09)
계양문화회관, “모짜르트의 마술피리” 성황리 막내려 (2014-09-30 13:04:36)
시흥시, 수배차량 검지시스템 ...
인천 부평구 부개3동 마을복지...
인천 부평구, ‘제3기 주민조...
인천 부평구, 2024‘원데이 부...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통...
인천 계양구가족센터, 온가족...
인천 계양구, ‘생명존중 안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