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3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북 4%경제 실현에 경제인 다짐대회
등록날짜 [ 2014년10월09일 16시09분 ]

[여성종합뉴스]충청북도내 경제관련 기관·단체 임직원, 기업인과 도․시군 공무원 등이  9일 청주상당산성 남문 앞 잔디광장에 모여 ‘충북 4%경제 실현’을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청주상공회의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충북 4%경제 실현 경제인 다짐대회’에는 이시종 도지사, 박종규 충청북도의회 부의장, 노영수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명재 오창과학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을 비롯한 도내 각계 주요 경제인 대거 참석, 대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행사는 ▲ 충북 4%경제 실현 다짐문 낭독 ▲ 퀴즈경연, 소망풍선 날리기 등 이벤트 ▲ 산행 ▲ 기업애로 해소 및 규제개선 완화 오찬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시종 지사는 격려사에서 “최근 충북은 잠재력과 행정력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으며 기회와 희망의 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물 들어올 때 배 띄우라』는 속담처럼 이 기회를 잘 활용, 그동안 전국대비 3%대의 벽에 갇혀있던 충북의 경제수준(GRDP 기준)을 4%대로 끌어올리는 시동을 걸고, 6대 신성장 동력전략산업(바이오, 화장품·뷰티, 태양광, ICT, 유기농, MRO)을 집중 추진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아울러 ”충북 4%경제로 가는 과정을 경제인들과 함께 하겠으며, 경제적 성과를 토대로 『도민행복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강조하였다.

 충북은 지난 9월에 산업연구원이 발표한 ‘인구 변화에 따른 지역경제 성장패턴 분석’이라는 보고서에서 충남과 나란히 소득증가율과 인구증가율이 전국 최고이자 성장잠재력이 높은 “성장A지역”으로 분류된 바 있고, 2014 전국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에서는 전국 최초로 3년 연속 최우수도로 선정되어 최고의 행정력을 인정받기도 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경제인들은 “영‧충‧호 시대의 리더로 전국대비 충북 4%경제 실현을 위해 서로 협력하여, 지역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투자유치 30조, 일자리 40만개 달성’의 주역이 되자.”는 다짐문을 낭독, 실천의지를 다지고 상당산성을 함께 돌면서 충북경제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충청북도 윤재길 경제통상국장은 “4%경제 실현을 위해서는 160만 도민이 역량결집이 필요하며 함께하는 과정에서 도민이 행복을 느끼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도민들의 역량결집을 위해 권역별 토론회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삼규수습 (lsk825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장애인AG 기념 플래시몹... 종로 보신각에서 열려 (2014-10-09 18:02:24)
충북, 도내 대학생과 함께 성평등 토론회 개최 (2014-10-09 16:07:13)
경기도교육, 학생 1인 1스마트 ...
광주서부소방서, 2024 소방안전...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시설 등...
광주 남부소방서, 구조대원 ...
청주상당경찰서, 명암저수지 ...
인천시, 모범선행시민 42명에 ...
인천 서구의회 후반기 의장단,...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