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악구, 공학도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멘토링
등록날짜 [ 2014년10월21일 12시01분 ]

공학도에 대한 설명을 하는 대학생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가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공우와 함께 하는 비전멘토링’을 연다.

‘비전멘토링’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우수학생센터의 대학생들이 이공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고등학생 후배들에게 자세히 알려주자는 취지로 시작된 프로그램이다. 공학 등 이공계열에 관심이 있거나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8일 오후 3시 서울대학교 공대 제1공학관에서 진행된다.
 
‘공학의 미래와 꿈 이야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비전멘토링은 1, 2부로 나눠 졸업 후의 진로를 소개하는 시간에 이어 대학생들이 직접 나와 효과적인 공부방법, 다양한 학생활동 등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주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31일까지 구청 홈페이지(www.gwanak.go.kr)에서 신청하면 되고, 단체신청은 고등학교장 추천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지난 7월 미래 과학발전에 기여할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공학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이기 위한 ‘청소년 공학 프런티어 캠프’를 서울대에서 열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공학에 대한 관심과 자질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선정된 30여 명의 고등학생들이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3박 4일간 숙박하며 ‘공학과 친해지기’, ‘예비공대생, 공학에 빠지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기는 적성과 특기를 생각해 향후 진로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향후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법제처, 유아교육과 개설된 전문대학 부설유치원 설치할 수 있어 (2014-10-21 12:57:07)
인천교육과학연구원, 전국과학경진대회 우수작품 전시 (2014-10-20 11:47:52)
인천 연수구, ‘제9회 행복한 ...
인천 연수구 옥련2동 지사협, ...
인천 서구의회 ‘서구 아이키...
인천 연수구, 제3기 주민자치...
한국마사회 인천 미추홀지사, ...
인천 미추홀구, ‘31일간의 생...
인천 미추홀구, ‘제1형 당뇨...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