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병방초등학교 학생 의정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록날짜 [ 2014년10월21일 16시51분 ]

[여성종합뉴스]인천 계양구 병방동 소재 인천병방초등학교 5,6학년 학생 32명은(지도교사 오정윤) 10월 21일 오후 인천광역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24회 학생 모의의회 체험을 하였다.

인천병방초등학교 학생들은 모의 상임위원회와 본회의에서 하루 시의원이 되어 안건을 상정하고, 제안설명 및 검토보고와 질의, 찬반토론 후 표결을 하는 과정을 직접 참여하면서 조례가 어떤 방식으로 제정되는지를 배웠다

모의의회 처리 안건으로 학교도서관 만화책 비치안과 교실내 CCTV 설치 안이 상정되었고, 시장과 교육감에게 문화재 보호구역 조정과 교복나눔운동과 공동구매에 대한 시정질문이 있었으며, 의사진행에 앞서서는 학생들과 관련있는 내용으로 두 건의 5분 자유발언도 있었다.

의정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텔레비전에서만 보던 의회에 직접 방문하여 본회의장 발언대에 서서 발언하는 것은 무척 새로운 경험이었고 나 스스로가 시의원이 된 것 같아서 매우 재미있기도 하고 뿌듯했다." 고 프로그램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참여학교가 소재한 병방동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이한구 문화복지위원장이 참석하여 학생들에게 “오늘 체험을 통해서 의회에 대해 좀 더 알게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의 경험을 토대로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지도자들이 많이 나올수 있으면 좋겠다.” 고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평택사랑 자전거대행진 신청 접수 (2014-10-21 17:03:40)
김정행 대한체육회장,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한국선수단 격려방문 (2014-10-21 16:35:13)
광주 북부소방서, ‘119시민수...
유정복 인천 시장, 시 의사회...
인천 삼산농산물도매시장 시...
영주시, 장마철에 대비해 과수...
영주시-안산시, 총무과 직원 ...
영주시, ‘삼봉 정도전 학술포...
봉화군, 농림지 동시 발생 병...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