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3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관광공사“품앗이 관광”으로 올해의 관광도시 간 상호 교류 증진
등록날짜 [ 2014년10월23일 10시46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2016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제천시, 통영시, 무주군 3개 지역의 ‘품앗이 관광단’을 운영하고 있다.

공사는 이 사업을 통해  상호 교류사업 발굴 및 수용태세 개선사항 도출해‘2016 올해의 관광도시 방문의 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품앗이 관광’이란, 한국전통풍습인 두레, 계와 같은 상부상조 정신인 ‘품앗이’를 ‘관광’에 접목시킨 것으로,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주체가 되는 지역주민들이 관광도시 선정지역을 상호 방문하고 각 도시별 손님맞이 우수사례를 상호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시민단체, 지역언론, 관광업계, 학계, 지역주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품앗이 관광단을 지역별로 발족한 바 있으며, 10월 23일부터 11월 말까지 총 3차례에 걸쳐 3개 도시간 품앗이 관광단 방문행사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제천시는 ‘힐링도시’, 통영시는 ‘문화·예술 관광도시’, 무주군은 ‘사계절 레저·스포츠 관광도시’의 모습을 각각 상호간에 소개하고 홍보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한편, ‘올해의 관광도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관광의 잠재력이 큰 중소도시 3곳을 선정하여 3년간의 체계적인 지원과 프로모션을 통해 매력적인 관광목적지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관광정책 사업으로, 지난 3월, 2016 올해의 관광도시로 제천시, 통영시, 무주군을 선정한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만석동, 보은대추축제 참석 (2014-10-23 11:03:42)
가평군, 잣향기푸른숲으로 떠나는 가을여행 (2014-10-22 17:32:19)
시흥시, 여름철 말라리아 퇴치...
시흥시, 폭염 대비 건강 취약 ...
인천교통공사, 개인정보보호 ...
영주시, ‘2024영주 시원(ONE)축...
광주서부소방서, 비상구폐쇄 ...
청주상당경찰서, 산성터널 구...
인천 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