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 홈스테이인코리아협동조합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4년10월23일 18시1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광객 100만 시대에 턱없이 부족한 숙박시설 해소의 대안으로 ....

홈스테이인코리아 업무협약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는 지난20일, 홈스테이 활성화를 통한 은평구 관광문화 성과창출을 위해, ‘홈스테이인코리아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 관광상품 개발 및 관련 업무 협력 - 외국인 관광 및 홈스테이와 관련된 업무 등에 관한 정보 공유 - 양 기관 주최 교육, 홍보, 세미나 등 각종 행사의 공동참여- 협의체 구성을 통한 양 기관의 발전 도모 등 양 단체 간 관광문화 발전과 홈스테이 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홈스테이인코리아협동조합은 최근 관광객 100만 시대에 턱없이 부족한 숙박시설 해소의 대안으로 홈스테이 사업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인천국제공항과 도심을 연결하는 구심점 역할이 가능하고, 북한산 · 천년고찰 진관사 · 한옥마을 등 천혜의 자연 자원이 있는 은평구가 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홈스테이 사업을 하기에 최적지라는 판단 하에 작년 8월 설립된 협동조합이다.

조합은 주민참여형으로 은평구 각 동별로 홈스테이 거점으로 활용할 참여 가정을 확보하고, 은평구 내 미분양 아파트를 활용한 게스트하우스 운영 및 은평구 자연자원을 활용한 각종 체험학습 등을 통해 홈스테이 사업을 서울 전역으로 점차 확대해나간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은평구의 관광자원이 널리 홍보됨과 더불어 다문화가정의 일자리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 이라며 “홈스테이 사업 발전을 위해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