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은평구 시니어일자리 200명시대 개막!
등록날짜 [ 2014년10월25일 19시24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에 위치한 네이버연계 시니어인터넷 콘텐츠 강북권 사업장이 지난 8월에 이어 이달에 2기 시니어사원 선발을 마침에 따라 오는 11월부터는 시니어사원 200명의 일자리 시대를 열어가게 되었다.

국내 대표적인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시니어인터넷 콘텐츠 사업장을 경기도 성남시(40명)와 부천시(40명), 서울 송파구(40명)에 이어 지난 5월에 수도권 강북 사업장을 은평구에 설치하고 지난 8월 시니어 사원 90명을 선발한데 이어 이달에 추가로 109명을 선발하게 된 것이다.

은평구는 금년 초부터 네이버와 꾸준한 교섭을 통해 5월에 사업장을 유치하고 6월에는 네이버 협력사인 ㈜에버영코리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시니어인터넷 콘텐츠 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행정지원 등으로 그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구 관계자는 에버영코리아가 전개하고 있는『시니어인터넷 콘텐츠 모니터링』은 네이버 포털사이트에 실시간으로 떠오르는 부적합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걸러내는 작업으로 실버세대에게는 신종 직종이자 고품격의 일자리로 시니어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매번 사원선발 시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우영 구청장은 “앞으로 시니어사원 200명의 은평사업장을 통해 연간 20억원 이상의 근로소득 창출이 예상되고 또한 사원들의 소비활동 등으로 인해 지역상권이 활기를 띠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하며 “특히 고령사회에 대비하여 네이버와 같은 민간기업들이 실버세대를 위한 자치구 연계사업 등에 대거 참여하여, 어르신 일자리에 대한 사회적 비용절감과 양질의 일자리창출효과를 높여 나가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연계 은평사업장은 오는 11월 3일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신입 사원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시니어사원 200명 시대를 힘차게 열어갈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검찰, 선종구 전 하이마트 회장 징역 7년 구형 (2014-10-25 19:25:56)
현대제철, 동부특수강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2014-10-25 17:23:53)
시흥시, 수배차량 검지시스템 ...
인천 부평구 부개3동 마을복지...
인천 부평구, ‘제3기 주민조...
인천 부평구, 2024‘원데이 부...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통...
인천 계양구가족센터, 온가족...
인천 계양구, ‘생명존중 안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