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종로구, 30, 31일 주민들과 함께 하는 음악회
등록날짜 [ 2014년10월29일 09시48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종로구는 지역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민들과 함께 하는 열린 음악회를 개최한다.

오는 31일(금) 오후 6시 30분 마로니에공원 야외공연장에서는 종로구립합창단과 함께 하는 가을음악회「10월의 어느 멋진 날에」가 열린다.

주민과 함께 하는 열린 공연으로 진행되는 이번 음악회는 청명한 가을에 음악 공연을 통해 주민들이 화합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뮤지컬 배우 배해선 씨의 사회로 진행되며 ▲종로구민 35명으로 이루어진 종로구립합창단 공연 ▲‘어린이 뮤지컬 이상한 나라의 엉터리 노래대회’에 참여했던 우리동네 예술학교 참여 어린이의 공연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로 구성된 현악 4중주단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 2011년 37회 MBC 전주대사습놀이 민요부 장원을 차지했으며, 중요무형문화재 이수자인 정남훈 씨가 ▲국악 공연도 선보인다.     

또한 오는 30일(목) 오후 7시에는 서울예술고등학교 (평창문화로 70) 연주홀에서「제3회 시월의 어느 멋진 음악회」가 열린다.

이번 음악회는 가을을 맞이해 주민들에게 계절에 어울리는 다양한 음악들을 소개하고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국내 유명 성악가들이 함께 참여해 음악의 아름다움과 음악 이야기를 극 형식으로 진행하며 주민들이 재미있게 클래식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진다.

공연에서는 전문 성악가와 연주자들로 구성된 ▲NMC 솔리스트 앙상블의 뮤지컬과 가곡 공연 ▲체임버 오케스트라의 협연 ▲평창동 ARTO CORO의 오페라, 팝송 공연 ▲ 평창키즈합창단 공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10월 29일(수) 오후 7시부터는 종로를 대표하는 거리 중 하나인 관철동 젊음의 거리 특설무대에서 ▲전자현악기 그룹과 인디밴드 연주 ▲팝페라 공연 등도 만나볼 수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가을밤에 열리는 음악회를 통해 주민들이 여유로운 마음으로 음악을 감상하며, 지친 일상에서 여유를 찾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다양한 공연들을 접하며 문화도시 종로의 주민으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산구,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 (2014-10-29 10:21:18)
성남시립교향악단,여자가 행복해지는 모차르트 오페라 무대 (2014-10-29 08:44:19)
봉화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
봉화군, 수원특례시와 우호결...
인천시-시의회, 영흥면 찾아 ...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릴...
인천 동구,‘2024 관광사진 공...
김찬진 인천동구청장, 폭염·...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시가스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