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산구,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
등록날짜 [ 2014년10월29일 10시21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용산구가 오는 31일, 지역 내 자치회관 수강생을 위한 무대를 마련한다.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를 열어 1년 동안 배우고 익힌 솜씨를 맘껏 뽐낼 수 있는 자리다.

 이번 축제 한마당은 작품전시회와 프로그램 발표회로 구성하여 각 동의 개성을 표현하고 주민의 경쟁과 화합을 통한 축제 한마당으로 준비했다.

주민이 감독, 연출은 물론 주연까지 담당하는 말 그대로 주민 모두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대규모 행사다.

작품전시회는 30일(목)~31일(금) 양일 간 용산아트홀 작품전시장에서 프로그램 발표회는 31일(금), 용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진행된다.운영시간 - 오후2시 ~ 오후6시

13개동이 참여할 작품전시회는 서예, 칼라믹스, 미술, 퀼트, 한지공예 등 각 동 자치회관에서 운영하는 15개 프로그램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물론 수강생이 직접 작업한 땀과 정성이 담긴 수작들이다.

프로그램 발표회는 구청장을 비롯하여 시·구의원, 동별 주민, 응원단 등 1,000여명의 관객과 함께 대극장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사회자의 개회선언과 더불어 자치회관을 위해 헌신·봉사한 주민에 표창장을 수여한다.

이어 구청장의 축사 등 공식행사를 마무리 한 뒤 본격적인 발표회를 시작한다. 

15개동(남영동 제외한 전 동 자치회관)이 참여하여 에어로빅, 스포츠댄스, 색소폰, 풍물놀이, 건강요가 등 관객의 눈을 즐겁게 할 무대공연이 펼쳐진다.

시상은 ‘우수분야’와 ‘특별분야’로 나뉘며 ‘우수분야’는 작품의 완성도, 독창성, 예술성 등을 살펴 대상(1개), 최우수상(1개), 우수상(2개), 장려상(3개)을 선정한다.

특별분야는 주민건강증진, 주민화합, 밝은 분위기 연출 등을 살펴 화합상(2개), 창의상(2개), 인기상(2개), 응원상(2개)을 선정할 계획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평소 많은 주민이 자치회관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런 자리를 통해 회원 간, 주민 간의 단합을 다지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잔치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구문화재단, 가을밤 떠나는 뮤직 트레킹 (2014-10-29 20:32:00)
종로구, 30, 31일 주민들과 함께 하는 음악회 (2014-10-29 09:48:24)
인천 진정한 힐링여행, 인천 ...
인천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
인천시, 집중호우 침수피해 예...
인천시, 5회 인천국제해양포럼...
인천시 ‘가자! 박물관으로 ...
인천시, 귀어학교 3기 교육생 ...
인천시 환경보건포럼, 3일 송...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