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작구, 수능날 교통대책 마련
출근시간 10시 조정, 마을버스 배차간격 단축조정, 불법 주정차 특별지도단속 등 수험생 수송
등록날짜 [ 2014년11월04일 07시58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작구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오는 13일 수험생 교통편의를 위한 교통대책을 마련했다.

구에 따르면 올해 동작구 지역내 수능 시험장소는 경문고등학교, 동작고등학교 등 총 7개교로 수험생은 모두 4,337명이다.

구는 수능 당일 교통소통대책본부를 설치하고 비상수송차량 지원 등 원활한 교통흐름을 총괄 지휘하면서 수험생 수송에 나선다.

구청과 동주민센터의 출근 시간을 종전 9시에서 10시로 조정하고, 구청과 15개 동주민센터 행정차량 24대를 수험생들이 몰리는 노량진역과 이수역, 신대방역에 각각 배차, 수험생 수송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밖에 마을버스 운행을 늘리고, 택시들을 지하철역과 버스정류장, 시험장 간 집중 운행토록 해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의 편의를 돕는다.

또한 불법 주정차 지도단속 반속반을 꾸려 7개 시험장 주변과 주요 간·지선 도로 일대 불법 주정차 행위도 집중 단속, 수험생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수험생들이 편안한 가운데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수능시험 당일 고사장 주변 300m는 차량 출입이 전면 통제되고 주차가 금지되므로 자가용 이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는 시험장 반경 2km 이내 간선도로를 집중 관리하고 불법 주차 차량은 즉시 견인하며 학교운동장과 이면도로, 주변 공공건물 등 주차장 개방을 유도해 수험생 통행로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산구, 어린이집 원장 워크숍 (2014-11-04 09:58:04)
영종중, 국악특성화 진로동아리 발표회 및 백운제 개최 (2014-11-03 19:13:18)
인천병무지청, 제8대 윤관식 ...
유정복 인천 시장, 취임 3년 차...
인천 부평구의회 제9대 후반기...
옹진군 문경복 군수 취림 2주...
옹진군, 한림병원과 자월도에...
옹진군, 7월 중 직원 월례조회 ...
인천광역시교육청, 초·중등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