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남구,다문화 축제 한마당
”Love Love Festival” 개최 사랑을 외치다! 사랑이 먼저다!
등록날짜 [ 2014년11월05일 07시04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강남구는 오는 7일~8일까지 'Love First 사랑이 먼저다’라는 슬로건으로 ‘Love  Love Festival’을 개최한다.

  강남구 지역 내 거주하는 다문화 가족은 1348명(2014. 1월)으로 구는 그 동안 사회 내 다문화 가정에 대한 관심부족과 사회적 편견을 그들과의 만남과 대화를 통해 해결하고자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와 ‘GKL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강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패밀리SC(아이웨딩)’가 주관하는 데 2,000여 명의 인원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규모 행사이다.

  구는 우리말에 능숙하지 않는 대규모 외국인을 위해 외국어 통역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하고 각종 안전사고와 교통통제를 위한 유관기관(강남경찰서)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해 방문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한다.

  또한 다문화가정의 지원을 위해 지난 9월 18일 GKL사회공헌재단과 ‘아이패밀리SC(아이웨딩)’가 6,000여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고, 김태욱, 채시라, 박재범, 쌈디, 레이, 로꼬 등 주민의 사랑을 받는 연애인 홍보대사를 위촉하여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섰다.

  오는 7일과 8일 예정된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과 ‘다문화 축제’ 등에는 자연스러운 모임과 접촉을 통해 다문화 가족에 대한 생각과 주민 의식의 변화를 꾀할 방침이다. 

  특히 7일 오전 11시에 시작하는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은 타국의 낯선 환경과 경제적으로 어려운 생활로 인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가족 6쌍을 찾아내 외국에 거주하는 친정 부모를 초청하여 화촉을 밝히는 한편 결혼식 이후에는 가족과 함께 하는 신혼여행도 떠나는 경제적 지원도 아끼지 않았다.

  아울러 이날 합동결혼식에는 홍보 대사인 김태욱 씨가 대표로 있는 ‘아이패밀리SC(아이웨딩)’의 후원 아래 김태욱, 채시라 부부가 직접 결혼식 진행을 도맡아 당사자들에게는 더 의미 있고 풍성한 결혼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다음날 오후 2시 박재범, 그레이, 로꼬 등의 힙합콘서트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다문화축제’는 삼성동 ‘코엑스 G20광장’에서 개최되는데, ▲ 거리공연 ▲ 전통공연 ▲ 이벤트 등 특별행사와


  ▲ 만남의 존 ▲ 화합의 존 ▲ 나눔의 존으로 구성된 부대행사로 지구촌의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등을 제공하여 참가자들의 흥을 한껏 돋는다.

  구 관계자는 “서로 다른 다양한 문화에 대해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와 희로애락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하며 다문화가정 또한 정다운 우리의 가족임을 느낄 수 있는 다문화축제에 관심 있는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월미공원, 제15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21개소에 선정 (2014-11-05 12:42:29)
청남대, 대통령 소품 특별전 개최 (2014-11-04 22:10:05)
봉화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
봉화군, 수원특례시와 우호결...
인천시-시의회, 영흥면 찾아 ...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릴...
인천 동구,‘2024 관광사진 공...
김찬진 인천동구청장, 폭염·...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시가스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