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건축문화대전 대상 '호서대학교 건축학과 고의혁.이소정 씨 작품 선정' 들숲, 날숨
제7회 건축문화대전, 도내 6개 대학의 건축학과 학생들이 64개의 다양한 작품 출품
등록날짜 [ 2014년11월06일 13시01분 ]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6일 충남도는 ‘2014 충남건축문화대전’ 대상 수상작에 호서대학교 건축학과 고의혁·이소정 씨의 작품 ‘들숲, 날숨’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공주대학교 이영민·이건민 씨의 배방; 기억으로의 回歸’회귀’와 호서대학교 김미소·엄정아 씨의 ‘온양 6동 주민 자치센터(잇다, 따로 또 같이)’가 각각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건축문화대전에는 도내 6개 대학의 건축학과 학생들이 64개의 다양한 작품을 출품했다.

대상을 수상한 고의혁·이소정 씨의 ‘들숲, 날숨’은 시립도서관을 소재로 한 건축 설계 계획으로, 각박한 도심에 숲을 들여 지역 주민들이 책을 읽고 휴식하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녹색 공간 확보를 주제로 한 작품이다.

심사위원인 원광대학교 윤충열 교수는 “대상과 최우수상 작품은 지역주민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립도서관이나 커뮤니티 센터들로, 형태나 평면구성에 있어 군더더기 없이 간결하게 처리하는 등 올해 건축문화대전의 주제에 맞추기 위한 노력을 높게 평가할 만하다”고 평했다.

윤 교수는 “다만 문제의식을 지닐 수 있는 주제 선정과 젊은 건축학도 다운 날카롭고도 창의적인 노력이 배어 있는 작품이 다수 보이지 않았다는 점은 아쉬운 대목”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건축문화대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은 6일 서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열린 ‘충남 건축·공공디자인 문화제’ 개막식에서 치러졌으며, 수상작품에 대해서는 상패와 20만~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대상작을 포함한 전체 수상작품은 9일까지 서천에서 열리는 충남 건축공공디자인 문화제 행사장에서 일반에 공개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북, 청정 농특산물 서울소비자에 선보여 (2014-11-06 13:53:15)
충남발전연구원, '충남 도시형 내발적 발전 전략 모색 필요' (2014-11-06 12:45:22)
옹진군 영흥대교 외 2개소 낚...
옹진군, 수국의 섬 승봉도 만...
옹진군의회 제244회 군의회 제1...
인천병무지청, 2025년도 입영대...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IB ...
봉화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
봉화군, 수원특례시와 우호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