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수자원관리공단,서산연안바다목장내 인공어초 단지 조성 완료
등록날짜 [ 2014년11월14일 12시24분 ]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은 충남 서산시 부석면 창리 인근 해역에 서산시 연안바다목장을 조성 중에 있다.

서산시 연안바다목장 조성사업은 3개년 사업으로 총 5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2012년에 시작되어 올해 마무리될 예정이다.

서산시 연안바다목장은 수산생물 증강과 해양체험 기회 제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사업으로 인공어초 단지에서 편안히 낚시를 즐길 수 있는 해상 부유식 낚시터와 대규모 인공어초 단지 위에서 배를 타고 이동하면서 낚시할 수 있는 선상낚시터, 그리고 낚시와 휴식을 겸할 수 있는 해상휴게시설로 이루어져 있다.

현재 해상휴게시설은 완공되어 총 5개 동(펜션형 1동, 돔형 4동)이 성황리에 운영 중에 있으며, 해상 부유식 낚시터는 올해 12월에 개장할 예정이다.

지난 7일에 테트라형어초, 사각형어초가 설치되어 있는 해상휴게시설 해역 내에 터널형어초 55개가 잇달아 설치됨에 따라 계획되었던 인공어초 단지 조성이 완료됐다

사람으로 빗대어 표현하면 물고기에게 인공어초 단지는 신도시라 할 수 있는데, 현재 모든 아파트가 다 지어져 새로운 입주자들을 기다리고 있는 셈이다.

다양한 해양체험을 즐길 수 있는 연안바다목장이 서산시 부석면 창리에 들어서게 되면서 많은 관광객 유치가 기대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계양구,' 성폭력 예방의 달’ 홍보 캠페인 실시 (2014-11-14 12:31:42)
연수구, 유통업소 사업자 교육 실시 (2014-11-14 12:22:19)
인천 진정한 힐링여행, 인천 ...
인천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
인천시, 집중호우 침수피해 예...
인천시, 5회 인천국제해양포럼...
인천시 ‘가자! 박물관으로 ...
인천시, 귀어학교 3기 교육생 ...
인천시 환경보건포럼, 3일 송...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