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남시와 성남교육지원청, ‘성남형 교육 운영 보고회’ 연다
등록날짜 [ 2014년11월17일 11시34분 ]

[여성종합뉴스/민일녀]성남시와 성남교육지원청은 18일 오후 2시 시청 온누리에서 관내 151개교 교장,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형 교육 운영 보고회’를 연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성남형 교육! 꿈과 끼를 펼쳐 미래를 열다’이다.

성남형교육의 2년차 사업추진을 보다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그동안 추진한 28개 모델학교의 성과물을 전시하고, 운영상황을 공유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주요 목적이다. 

이날 성남시, 교육청, 시의회의, 학생, 학부모별 성남형교육의 2년차 미래 비전 선포식이 열린다.

우수 사례 발표도 이어져 ▲상탑초등학교 전승숙 교사는 ‘민주적 지역공동체’를 ▲도촌중학교 금의영 교사는 ‘교사 학습공동체 구축’을 ▲보평초등학교 이환규 교사는 ‘평화학교, 행복한 교실 만들기’를, ▲돌마고등학교 김남수 교사는 ‘교육과정의 다양화·특성화’를 ▲성남초등학교 최옥숙 교사는 ‘지역특성화 사업’을 각각 소개한다.

시청 로비에는 성과물 전시회와 함께 성남형 교육으로 지원했던 오케스트라, 오카니라 등 각 학교동아리의 공연이 펼쳐진다.

성남형 교육은 성남시와 성남교육지원청이 손잡고 관내 초·중·고 전체학교를 대상으로 172억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추진하고 있다.

창의적 인재를 육성, 획일적인 학교 문화 개선, 학부모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 등 성남형 교육 지원 사업의 성과물을 공유하고 더 나은 미래비전을 내놓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신경순 성남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성남형 교육 지원사업은 누구나 꿈을 위해 노력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을 주는 사업”이라면서 “부모의 소득, 지위에 따른 교육차별을 없애고 공평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한 교육도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산시, 청소년 흡연․음주 예방 민관 합동캠페인 실시 (2014-11-17 14:38:55)
성남시, ㈜엔씨소프트와 다문화가정 어린이 무료 영어교육 지원 (2014-11-17 09:03:12)
광주 북부소방서, ‘119시민수...
유정복 인천 시장, 시 의사회...
인천 삼산농산물도매시장 시...
영주시, 장마철에 대비해 과수...
영주시-안산시, 총무과 직원 ...
영주시, ‘삼봉 정도전 학술포...
봉화군, 농림지 동시 발생 병...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