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3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내 손 잡아!」공연
등록날짜 [ 2014년11월18일 13시58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한창 친구들과 어울리며 뛰어놀아야 할 아이들이 인터넷 중독에 빠지고, 학교폭력으로 인해 친구들로부터 상처받으며 제대로 성장하지 못하는 경우가 주변에 허다하다.

도봉구는 학교폭력과 인터넷 중독을 예방하고자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뮤지컬「내 손 잡아!」를 공연한다.

사단법인 아리인의 뮤지컬「내 손 잡아!」는 집단 따돌림과 학교폭력 그리고 자살로 이어지는 근본적 문제인 왕따를 노출시켜 우리 모두 약점이 있는 사람들이고 나와 다른 친구를 그대로 인정해주는 것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담아 친구의 아픔을 진심으로 느끼고, 친구들을 괴롭히는 행동을 반성하게 함으로써 우정과 화합을 강조하는 뮤지컬이다. 

드림스타트 및 지역아동센터 1~6학년 190명을 대상으로 하는 1차 공연은 11월 20일 오후 4시 도봉구민회관 3층 소강당에서 진행되고, 드림스타트 및 서울쌍문초등학교 3~6학년 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하는 2차 공연은 11월 25일 오후 1시 서울쌍문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뿐 아니라 지역아동센터와 학교를 연계하여 진행함으로써 학교폭력 및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의 효과를 제고하고, 재미와 감동을 더한 뮤지컬로 아동 스스로 현실을 깨우치게 함으로써 올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구는 11월 17일부터 12월 1일까지 창동중학교, 백운중학교 등 관내 중학교 5개소에서‘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꿈꾸는 학교」공연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은 직접 학교를 찾아 공연을 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청소년들에게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방관의 위험성을 전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밝고 건강하게 자라나야할 우리 아이들이 왕따나 학교폭력 문제 등으로 상처받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라며,“앞으로도 아이들 스스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선한 이웃들의 축제' 개최 (2014-11-18 14:03:31)
강서구, 겸재 내일의 작가전 개최 (2014-11-18 13:52:51)
경기도교육, 학생 1인 1스마트 ...
광주서부소방서, 2024 소방안전...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시설 등...
광주 남부소방서, 구조대원 ...
청주상당경찰서, 명암저수지 ...
인천시, 모범선행시민 42명에 ...
인천 서구의회 후반기 의장단,...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