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2년 연속 선정

입력 2014년11월20일 19시17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이상익)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4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에는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 58명이 참여하였으며,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품질경영체제와 기술력을 갖추고, 기업혁신, 생산성 향상, 고객만족경영 등 13개 평가항목에 대해 서류심사와 현지심사를 거쳐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인천환경공단은 직원들의 인적역량 극대화와 제안제도 활성화를 위해 전 직원의 90% 이상이 참여하는 19개 ‘환경전문연구회(Eco-i CoP)’를 운영하여 품질경영 표준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러한 품질환경의 시스템적 관리로 2013년 제39회 품질경영대회에서 대통령상 표창 수상, 국가생산성대상 수상, 환경전문연구회 챔피언경진대회 수상 등 환경전문공기업으로서 경영 실적을 향상시켜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선정됐다.

 2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은 품질혁신을 제일 목표로 지속적인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연구회 운영, 부서별 원가관리시스템 운영하였다. 특히 이상익 이사장은 취임 이후 환경전문기업으로서 환경경영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자 ISO9001, ISO14001과 녹색경영시스템(GMS)의 통합인증을 받아 환경 품질경쟁력을 제고를 위한 품질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온 노력의 산물이다.

 이상익 이사장은 지속적인 환경품질 혁신을 통해 고효율 친환경 기술력으로 녹색문화 정착과 환경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고 환경 분야 국내 1위 공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