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종로구, 장애인 취업 박람회 개최
등록날짜 [ 2014년11월21일 11시10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종로구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종로장애인복지관(자하문로 89)에서 장애인들의 일자리 제공을 위한「2014 종로구 장애인 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의 장애인들에게 구직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필요한 인력을 제공해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일자리를 찾는 장애인 300여 명과 열정과 성실함을 가진 직원을 찾는 기업 60여 곳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행사장을 찾은 장애인들에게 참여 기업들의 정보가 담긴 자료를 배포해 자신이 원하는 일자리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하며, 전문가를 통한 취업⦁진로 상담과 이력서 작성 지원도 이루어진다.

채용박람회에 참가를 원하는 장애인들은 행사 당일에 복지카드와 이력서(현장에서 작성 가능)만 있으면 기업의 고용 담당자들과 상담하고 현장면접을 가질 수 있다.

특히 올해 수능을 마친 특수학교와 일반학교의 특수학급 학생 100여 명이 자신의 미래를 위해 박람회에 참석해 진로와 취업 관련 상담을 받을 예정이다.

이밖에도 부대행사로는 ▲고용⦁직업훈련 상담 ▲면접 지원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장애인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마련된다.

한편, 이번 박람회 참가 기업은 장애인고용공단과 연계해 장애인 구직자에 대한 고용 의지가 높은 기업들만 선정해 현장에서 면접부터 채용까지 한자리에서 가능하도록 했으며,    

구직 장애인들이 현장에서 원하는 직종이나 기업을 찾지 못해도 자신의 이력서를 등록하면 채용 의사가 있는 기업들을 지속적으로 연결하며 장애인들의 구직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박람회가 장애인 취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기업에게는 맞춤형 인재를 소개하는 상생의 행사가 되길 바란다.”며, “장애인들이 일상의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려 사는 명품 복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2014년 하반기 친절교육" 실시 (2014-11-21 11:36:11)
양천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소 (2014-11-21 10:48:28)
2024 롯데 오픈,7월 4일부터 4일...
인천시,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사회복...
시흥시 ‘2024년 경기도 예술인...
시흥시, 소상공인 지원방안 집...
시흥시,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
경기도교육청, 예술이 일상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