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와대, 국세청장 백용호 공정위원장 임명
이동관 청와대 대변인,"국세행정의 변화와 쇄신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등록날짜 [ 2009년06월22일 10시23분 ]

[여성종합뉴스]이동관 청와대 대변인은 이번 국세청장 인선과 관련 "외부인사와 전문성에 주안점을 뒀다"며 "국세행정의 변화와 쇄신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와대 안팎에서도 국세행정선진화 태스크포스를 중심으로 `국세청 개혁방안'이 마련중인 가운데 이번 인사를 계기로 국세행정 쇄신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도로 해석된다.

한상률 전 청장의 하차 이후 지난 5개월간 허병익 청장 직무대행 체제를 거치면서 조직이 어느 정도 안정을 찾았기 때문에 연이어 터진 불미스러운 사건들에서 자유롭고 조직 내부의 논리보다는 개혁과 변화를 추진할 수 있는 백용호 카드를 선택한 것이란 평가다.

국세청 내부 일각에서는 그간 국세행정의 전문성을 고려해 내부 인사의 승진이 이어져 왔던 만큼 백용호 신임청장의 조직 장악에 다소 시간이 걸릴수도 있다는 관측이다.

백용호 신임 청장의 경우 학자 출신으로 경실련, 공적자금관리위원회, 대통령직 인수위 경제 분과 위원회 등을 역임하며 경제 전반을 꿰고 있으나 전문성과 특수성이 요구되는 국세 행정에 연고는 없는 상태다.

전국민주공무원노조 공정위 지부가 선정한 과장급 이상 간부 62명 대상 조사에서도 백 위원장은 조직관리능력과 업무수행능력 평가를 인정받아 3번째로 높은 점수를 얻기도 했다.

올려 0 내려 0
백수현 (boys031@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주 특별자치도,출범 3년만에투자 유치액 두배로 늘어 (2009-06-23 08:45:13)
김형오 국회의장 주재 3교섭단체 원내대표 회담 (2009-06-19 12:59:41)
경기도교육청, 영‧유아 학교 ...
상당경찰서,“양심거울·녹음...
대한체육회, 2024 파리하계올림...
유정복 인천시장, 군수·구청...
광주 남부소방서, 2분기 소방...
인천해경, 무면허 도선행위 특...
인천시, 시민정원사 25명 배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