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애플 상대 소송,' iOS기기 실제 저장용량, 명목보다 적다'
등록날짜 [ 2015년01월01일 17시26분 ]

[여성종합뉴스/ 홍성찬기자]  애플의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등 모바일 운영체제 'iOS 8'가 탑재된 기기에서 실제로 사용자가 쓸 수 있는 저장용량이 명목상 용량보다 낮다며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이 미국 법원에 접수됐다고 해외언론이  전했다.

31일(현지시간)  플로리다에 거주하는 폴 오샨과 크리스토퍼 엔다라는 이런 내용의 소장을 미국 캘리포니아북부 연방지방법원 새너제이지원에 제출했다.

 "광고에 따른 기기들의 저장용량 중 최대 23%가 iOS 8로 소모된다"며 소비자들이 유료 아이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애플이 이런 사실을 제대로 알리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번 소송이 집단소송으로 진행되도록 허가해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고 애플은 이번 소송에 대해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히지 않고 있다.

플래시 메모리나 하드디스크 등 저장 장치가 달린 기기는 시스템과 프로그램을 가동하는 데에 일부 용량을 써야만 하므로 사용자가 실제 저장에 활용할 수 있는 용량은 전체 명목상 용량보다 적다.

이 점은 iOS 기기나 안드로이드 기기 등 스마트폰·태블릿뿐만 아니라 PC, 음악 플레이어,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메모리카드, 하드디스크 등 모든 정보기술(IT) 기기에 공통된 현상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공항 대표번호 맞추기·4행시 이벤트 개최 (2015-01-06 20:02:32)
삼성, 애플 꺾고 미국 소비자 만족도 1위 (2015-01-01 17:19:14)
영주시, ‘삼봉 정도전 학술포...
봉화군, 농림지 동시 발생 병...
봉화 청량산박물관, '청량을 ...
봉화군, 여름철 꿀벌 응애 집...
제천경찰서, 자치경찰 치안협...
인천SSG 홈경기 6·25참전용사들...
2024 롯데 오픈,7월 4일부터 4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