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성가족부장관, 미혼모가족복지시설에서 간담회 개최
등록날짜 [ 2015년06월29일 23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는 29일 오후 2시 경기 군포의 미혼모시설인 ‘새싹들의 집’에서 미혼모, 시설관계자와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찾아가는 장관실’의 일환으로 김희정 여성가족부장관이 미혼모시설에서 생활하는 미혼모를 만나 실제로 겪는 각종 어려움, 건의사항 등을 듣고 함께 개선방안을 찾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간담회에 앞서 김희정 장관은 미혼모 숙소와 상담실, 프로그램실, 식당 등 시설 안전을 꼼꼼히 살피고, 어려운 여건에서 스스로 아이를 양육하는 미혼모의 모성과 용기를 격려했다.
 
간담회에서는 양육 및 진로교육, 가족 상담, 취·창업 등 자립지원에 이르기까지 서비스에 불편한 점은 없는지 점검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참석한 미혼모들과 시설 관계자는 현실적인 고충에 대해 이야기하며, 아이에 대한 양육 지원과 더불어 미혼모들이 사회적 편견없이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힘써달라고 김희정 장관에게 건의했다.
 
 
김희정 여성가족부장관은 “미혼모들은 출산과 함께 자녀양육, 주거, 자립 등 다양한 과제를 홀로 해결해야 하므로 정책적 지원이 더욱 필요하다.”며,
  
 
“7월 1일부터는 한부모 상담전화를 신규 개통하는 등 미혼모 지원정책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부모 상담전화는 미혼모, 미혼부에게 출산 및 양육지원 정책을 안내하는 전화센터로, 양육비이행관리원과 전화번호를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다. 전화번호는 (국번없이)1644-6621이며, 1번은 양육비, 2번 한부모 상담전화로 연결된다.
 

올려 0 내려 0
홍숙자 (vjvlvjvl@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신흥동 관동부근 388가구 단전사고 (2016-03-08 21:58:59)
고용노동부,청년 취업을 위한 7월 채용박람회 안내! (2015-06-29 23:32:39)
영주시 ‘명예감사관 간담회 ...
인천시의회, 인천시공무원조...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구 다문...
인천TP, 공예품 상품화 지원과...
대한체육회, 회장 선거 대비 ...
인천시, 전국 특광역시와 상수...
인천시, 농협은행인천본부와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