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0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KT-티맥스 합작사 설립
통신.SW 결합으로 돌파구 찾는다.
등록날짜 [ 2010년01월25일 13시02분 ]


왼쪽부터 KT개인고객부문 사장, 최부영 KT이노츠사장, 박대연 티맥스소프트 회장, KT 이석채 회장, 최두환 KT SD부문 사장, 박종암 티맥스소프트 사장, 표삼수 KT IT기획실장, 문진일 티맥스코어 사장.

[여성종합뉴스]KT와 티맥스소프트는 22일 합작 법인창립행사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

 KT이노츠는 총 46명의 인력 중 약 90%인 40명이 소프트웨어 개발인력으로 구성됐으며, 프로젝트 단위에 따른 매트릭스 형 조직구성을 통해 빠르고 유연한 벤처형 기업으로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자리잡았으며 사명을 KT이노츠(Innotz)로 결정 이노츠란 이노베이션(Innovation)과 제니쓰(Zenith)의 결합어로서 “최고를 지향하는 혁신”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KT이노츠 초대 사장을 맡게 된 최부영 대표는 “연구개발인력에게 최상의 연구환경과 근무조건을 제공하고 성과에 대한 파격적인 보상을 통해 획기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T이노츠는 그룹 내 핵심 소프트웨어 개발과 기술지원을 수행하고 KT그룹은 이를 통해 기존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차세대 신규 사업 발굴에 활용할 계획이다. KT이노츠의 주요한 사업영역은 모바일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 관련 소프트웨어 연구개발과 솔루션 분야다. 모바일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대용량 정보처리 기술을 모바일 기술에 접목하는 것으로 KT이노츠는 스마트폰 관련 미들웨어와 클라우드 스토리지 분야의 연구개발과 플랫폼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김형주 (kh4444@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철수연구소, 웹 보안 서비스 기술 특허 획득 (2010-05-27 11:26:13)
첨눈연구원,부분일식 현상 '금환일식'관측 (2010-01-15 13:35:58)
옹진군, 제1회 소이작도 해작 ...
제2회 연평도 꽃게축제 주한미...
상당경찰서, 경미소년범 대상...
경기도교육청, '참공감! 문화...
청주상당경찰서, 구내식당 주...
인천시, 전국 청년 대상으로‘...
인천시, 텀블러 나눠쓰기 캠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