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겨울철, '척추관협착증'환자 주의 당부, 방바닥에 누워 장시간 온열찜질 허리통증 유발
노인인 경우 단단한 바닥이 척추관에 전해지는 압력을 분산하지 못해증상이 특별히 더 악화.....
등록날짜 [ 2016년01월23일 17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겨울철 강추위가 지속되고는 가운데 전기장판과 온열 돌침대 사용이 늘어나지만 잘못된 건강관리 방법으로  '척추관협착증'을 앓고 있는 노인인 경우 단단한 바닥이 척추관에 전해지는 압력을 분산하지 못해증상이 특별히 더 악화되고 통증도 가중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한다. 


온열찜질은 강추위에수축된 근육과 인대를 풀어주고 돌침대나 방바닥에 누워 장시간 이뤄지는 온열찜질은 오히려 허리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며 딱딱한 바닥은 허리를 충분히 받치지 못할 뿐만 아니라, 허리와 바닥 사이 틈이 생겨 척추 관절이 큰 부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척추관협착증이란척추관이 좁아져 신경을 압박하는 노인성 관절질환을 가리킨다.


척추전문의들은 강추위 속 효도 선물로 인기가 많은 안마기나 안마의자도 척추 건강을 해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며  뼈가 약한 골다공증 환자와 척추질환자는 기구의 강한 압력이 골절을 일으키고 척추뼈를 어긋나게 할 수 있어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며 안마가 일시적인 통증 완화에는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 치료는 제공해주지 않는다며 통상적으로 근육통과 어깨 결림은 통증 부위와 원인 부위가 일치하지 않는다. 안마는 어디까지나 통증 완화를 위한 보조 수단으로 활용해야 한다.


또 안마기를 사용하는 적절한 방법은 약한 강도로 시작해 서서히 강도를 조절하는 것이다. 몸의 상태를 주시하며 한 부위에 너무 오래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돌침대나 안마 기구 사용을 대체할 수 있는 강추위 건강관리법은꾸준한 스트레칭을 해야 한다고 주문한다.

 

올려 0 내려 0
정현숙 (moca09@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인 10명 중 7명, 사회관계망 중 2가지 이상의 빈곤 '다차원 빈곤층' (2016-01-25 11:26:47)
옹진군 백령도, 100세 장수 어르신 "행복한 날” (2016-01-21 13:58:55)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