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영길 전 인천시장 '더불어민주당 계양구 출마 선언
등록날짜 [ 2016년02월29일 17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29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인천시장이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계양구을 출마를 선언했다.


송 전 시장은 "계양에서 다시 힘을 모아주시면 총선 후 전당대회에 당 대표로 출마해 야권혁신의 기수가 되겠다"며 "야권혁신을 통해 역대 최악의 경제무능, 남북관계 파탄의 정권을 교체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부 세력이 내부혁신 통합 노력을 포기하고 성급하게 탈당해 야권분열을 현실화시키고 말았다"며 "특히 계양주민이 제1야당의 깃발로 당선시켜준 분들이 탈당한 것은 용납하기 어려운 일"이라고 비난하고  "30년 계양에서 살아온 인생을 걸고 야당을 바꾸겠다"며 "개인의 승리를 넘어 인천 전체의 총선 승리를 이끌겠다"고 다짐했다.


계양을은 송 전 시장이 16ㆍ17ㆍ18대에 걸쳐 내리 3선을 한 곳으로 그의 정치 고향으로  더민주의 중진으로서 수도권으로 북상하는 '안풍(安風ㆍ안철수 바람)'을 차단하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드러냈다.


그러나 국민의당 최원식 의원 당 수석대변인을 맡고 있는 상황으로 더민주 탈당파인 문병호(부평갑)ㆍ신학용(계양갑) 의원과 함께 야권 텃밭인 인천 북부지역을 국민의당의 아성으로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반면 새누리당에서는 내과의사인 윤형선 예비후보, 강화군수 출신의 안덕수 예비후보가 본선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을' 출마 예정자' 국민의당 한광원, 더민주 윤종기, 새누리 민경욱.민현주' 거론 (2016-02-29 19:26:08)
청와대, 정관주 국민소통비서관 문체부 1차관으로 내정 (2016-02-29 09:11:10)
인천광역시교육청, 초·중등 ...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성여중...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몽골 ...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인천...
인천광역시교육청, 늘봄학교 ...
영주시, 풍기읍 백리교차로 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