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현대차 '알파고'구글과 협력 강화'카플레이 총 23개 브랜드 100개 이상의 모델에 적용또는 출시 예정'
안드로이드 오토와 카플레이 적용 차종을 늘리는 등 차량 인포테인먼트 기술 적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
등록날짜 [ 2016년03월12일 10시50분 ]

[연합시민의소리] 12일 현대자동차는 최근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와 함께 애플 카플레이를 채택한 데 이어 향후 안드로이드 오토와 카플레이 적용 차종을 늘리는 등 차량 인포테인먼트 기술 적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인공지능이 탑재된 완전 자율주행차를 꿈꾸는 현대기아차가 구글뿐 아니라 애플과 다각도로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있으며 최근 들어 더욱 긴밀해진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향후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통해 더 많은 운전자에게 편의를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향후 적용 차종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5월 북미 출시한 2016년형 쏘나타에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적용한 데 이어 지난 1월 2017년형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에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기본 적용했다.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는 운전자가 자동차에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음성 명령과 스크린 터치 등으로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의 주요 기능을 사용하기 쉽도록 자동차와 통합 응용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내비게이션, 음악, 자동차 디지털 화면에서 전화 걸기 등 응용프로그램 중 일부를 운전자가 손쉽게 작동할 수 있다.


애플 카플레이의 경우 운전대의 음성 명령 버튼을 눌러 '시리(Siri) 음성 명령' 활성 후 사용할 수 있으며 터치스크린이 있으면 손가락으로 조작할 수 있고 지도와 연동돼 이메일, 문자 메시지, 연락처, 캘린더의 주소를 통해 운전자가 자주 방문했던 목적지를 예측하거나 부재중 전화 회신, 문자, 음성 메시지 재생 등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는 차량에 휴대폰을 연결한 후 디지털 화면의 안드로이드 오토 아이콘을 터치하면 조작이 가능하다.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또한 주행 중 전화 걸기·응답하기, 문자메시지 수·발신이 가능하며 음성명령을 통해 음악재생, 목적지 설정, 전화, 스케줄 확인도 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애플 카플레이는 현대기아차를 비롯해 벤츠, 아우디, 폴크스바겐 등 총 23개 브랜드 100개 이상의 모델에 적용됐거나 출시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미국, 독일, 영국 등 총 11개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아차도 2016년형 K5(올 뉴 옵티마)와 스포티지에 '안드로이드 오토'를 적용, 향후 카플레이도 채택해 적용할 예정이며 지난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인 CES에서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 시연을 선보이기도 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지엠 '국내 26개 기업' 우수 협력사에 선정 (2016-03-13 09:56:31)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친환경 복합테마파크 조성 위한 투자유치 나서 (2016-03-11 18:08:21)
옹진군,‘백령 용기포신항 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안전 표...
인천TP ‘반부패․청렴 서약식...
인천시,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
인천시, 제2회 청년정책조정위...
인천시, 친환경 스포츠문화 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