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세균 의장,“ 여야 합의 통한 예산의 법정기한 내 처리는 국회의 책무 ”
등록날짜 [ 2016년10월26일 21시38분 ]

[연합시민의소리]정세균 국회의장은 26일 국회 사랑재에서 열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주최 오찬에 참석해 격려사를 했다.
 

정 의장은 “김현미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위원 여러분, 황교안 국무총리와 국무위원들께서 예산심의에 수고가 많다”고 인사말을 했다.
 

정 의장은 이어 “최근 정치상황으로 인해 국민여러분께 송구하고 부끄럽다”면서 “그러나 국가적으로 어려운 상황일수록 예산국회를 제대로 운영하는 것이 우리 국회의 책무”라고 말한 뒤 “여야 그리고 정부간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합의를 도출하여 내년도 예산안을 법정기일 안에 반드시 처리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의장은 이와 함께 “20대 국회는 어느 정당에게도 과반수를 허용하지 않았다”면서 “이는 제 정당간 협의하고 양보해야 함을 의미하는 것”이라면서 “예산부수법안도 의장이 지정하여 처리되는 일이 없도록 각 위원회에서 합의처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 의장은 끝으로 “예산의 법정기한 내 처리를 통해 대화와 타협의 의회민주주의를 구현하고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날 열린 오찬에는 주광덕,김동철 여야 3당 간사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했으며, 황교안 국무총리 및 정부부처 장관들이 함께 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의당 안철수 의원, "여야 합의로 임명된 총리가 국정을 수습해야" (2016-10-27 12:02:50)
박 대통령,10. 26 박정희 추도식 불참 (2016-10-26 10:07:29)
인천병무지청, 제8대 윤관식 ...
유정복 인천 시장, 취임 3년 차...
인천 부평구의회 제9대 후반기...
옹진군 문경복 군수 취림 2주...
옹진군, 한림병원과 자월도에...
옹진군, 7월 중 직원 월례조회 ...
인천광역시교육청, 초·중등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