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치매파트너 전직원 대상 가입
등록날짜 [ 2017년08월14일 15시1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0일 ‘치매 환자와 그 가족을 배려하고 이해하는 행복한 계양’을 만들기 위해 계양구청 전직원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가입을 계획하고 전직원 가입에 앞서 우선적으로 구청장 이하 과장급이상 간부들이 직원들을 대표하여 치매파트너에 가입했다.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거나 이들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을 의미하며, 치매파트너가 되는 과정은 어렵지 않다. 치매에 관심이 있는 구민이면 누구나 연중 참여할 수 있다.

 

치매 파트너가 하는 구체적인 활동을 소개하면 ‘일상에서 만나는 치매환자에게 먼저 다가가 배려하기’, ‘주변에 치매 환자와 가족이 있다면 꾸준히 연락하고 안부 묻기’, ‘교육에서 배운 정보 주변에 알리기’와 같은 활동을 하며 치매 환자와 가족에게 도움을 주는 활동 등이다.

 

그동안 계양구에서는 계양치매통합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을 위해 2016년 계양구 1호로 경인여자대학교를 치매극복선도기관으로 지정하여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치매인식개선사업을 실시하였으며, 2017년에는 계산국민체육센터를 치매극복선도기관으로, 박촌중앙구립경로당, 초정마을 두산쌍용아파트 경로당, 작전2동 한양아파트 경로당 3곳을 치매안심 경로당으로 지정하여 각 기관의 구성원이 치매 파트너 교육에 참여하고 기관의 특성을 활용하여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한 바 있다.

 

앞으로 계양구에서는 치매 국가책임제에 발맞추어 지역주민에게 치매의 진행경로에 따라 올바른 정보와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권역별 치매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계양구 치매파트너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는 구민은 언제든지 계양구 보건소(☎430-7983, 7867) 또는 계양치매통합지원센터(☎555-5395)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노인복지관, 제3회 부평구 경로당 한궁대회 개최 (2017-08-18 17:59:45)
인천 남구, 중·장년층 정신건강 증진 위해 노력 (2017-08-14 14:39:17)
인천병무지청, 10월 입영하는 ...
청주상당서, 상당산성 걷기 힐...
영주시 ‘명예감사관 간담회 ...
인천시의회, 인천시공무원조...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구 다문...
인천TP, 공예품 상품화 지원과...
대한체육회, 회장 선거 대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