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앱 사용 시간 '하루 평균 3.3시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사용

입력 2017년09월20일 18시3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 글로벌'(Go Global) 기자간담회에서

[연합시민의소리]구글이 20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한 '고 글로벌'(Go Global) 기자간담회에서 글로벌 앱 분석 기관인 앱애니의 베르트랑 슈미트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창립자는 올해 1분기 기준 한국인 앱 사용 시간이  한국인은 하루 평균 3.3시간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에 쓴다는 조사 결과가 집계됐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대만인의 하루 평균 앱 사용 시간은 3.1시간, 일본인은 2.7시간으로 각각 집계됐다.

3개국 사용자의 앱 사용량은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으로,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2년 전보다 약 40%가량 증가했다고 슈미트 CEO는 밝혔다.

이는 모바일 게임의 매출액 증가로 이어졌다.

올해 상반기 기준 한국·일본·대만의 모바일 게임 앱 총 매출(iOS와 구글플레이 합산)은 80억달러(약 9조원)를 돌파하며 2015년 상반기보다 62%가량 성장했다.
 
제임스 샌더스 구글플레이 아태지역 총괄은 "한국·일본·대만은 구글플레이 상위 5개 국가 중 3개 국가"라며 "이들 국가의 개발자는 앱 및 게임 생태계를 강화하며 세계적으로 큰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