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국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 NBC방송'마이크로파 무기 개발 논의' 보도
미 공군연구소 '사정거리 700마일, 저고도로 적의 영공에 진입해 전자 시스템을 무력화하는 마이크로파 에너지 발산....'
등록날짜 [ 2017년12월05일 13시24분 ]
[연합시민의소리]미국이 미사일의 전자부품을 녹이는 방식으로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저지할 수 있는 마이크로파 무기 개발을 논의하고 있다고 미 NBC방송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BC는 미 당국자 2명을 인용해 지난 8월 백악관에서 열린 북한 문제 관련 회의에서 마이크로파 무기가 거론됐다고 전하고'CHAMP'로도 알려진 마이크로파 무기는 공중발사 미사일에 장착돼 B-52 폭격기에서 발사된다며 사정거리는 700마일(약 1천127㎞)이며, 저고도로 적의 영공에 진입해 전자 시스템을 무력화하는 마이크로파 에너지를 발산한다.


전문가들은 마이크로파 무기가 지상 미사일 제어 장치와 미사일 전기 회로를 공격하는 방식으로 북한 미사일 발사를 저지할 수 있다고 본다고 전했다.

 
미 공군연구소(AFRL)에서 이 무기 개발을 이끄는 메리 루 로빈슨 연구원은 NBC 인터뷰에서 "고출력 마이크로파(HPM) 신호는 전자 회로를 방해하고 무력화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009년 4월 CHAMP 프로젝트를 시작한 연구소는 HPM을 보잉사가 만든 공중발사 크루즈 미사일에 장착했으며, 2012년 12월 마이크로파 무기 가동 시험 준비를 마쳤다.


NBC가 입수한 연구소 내부 문서에 따르면 마이크로파 무기의 목표물에 북한과 이란에서 발견된 "대표적인 대량살상무기(WMD) 생산 장비"도 포함됐다.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에서 공중전을 이끈 공군 퇴역 중장 데이비드 뎁툴라는 "미사일 지휘·통제 센터는 HPM에 취약한 전자기기로 가득하다"며 "미국은 북한 미사일 발사대에 있는 탄도 미사일을 무력화하는 데 HPM을 쓸 수 있을 것"이라고 NBC에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리아인권관측소' 다마스쿠스 동쪽 동(東)구타에서 주민 1만 2천500명 정부 관할지역으로 빠져나와 보고 (2018-03-16 09:07:04)
CNN, 리비아의 인간시장 단독 보도'충격' (2017-11-15 21:47:53)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