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16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봄맞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점검 추진
등록날짜 [ 2018년03월07일 14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각종 건설공사가 활발해지고 건조한 바람과 황사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봄철을 맞아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점검을 추진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미세먼지 저감과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비산먼지 다량 발생 사업장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실시된다.

1차 점검은 인천시와 함께 오는 10일까지 실시되며, 2차는 4월 16일부터 4일간 민관합동으로 특별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진행하는 1차 점검은 인천시, 인천자율환경연합회 서구지회 회원들과 합동 점검반을 편성해 운영한다. 

대규모 건설공사 현장과 레미콘업체 등 비산먼지가 다량 발생하는 사업장과 상습 민원유발 사업장을 주요 대상으로 비산먼지 발생 신고사항 적정 여부 및 억제시설 가동, 공사장 주변도로 청소 등 비산먼지 발생억제 조치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또한 서구는 오는 23일에 비산먼지발생사업장 환경관리인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비산먼지 및 소음 저감 방안, 주요 법령 및 환경 우수사례 전파를 통해 환경관리방향을 제시하고 사업장의 자율적인 환경관리 능력향상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봄철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에 따른 건강이상 등 주민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며, “비산먼지로 인한 환경오염과 생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사업장의 자발적 억제 노력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정비를 수시로 이행할 수 있도록 지도 감독을 철저히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새봄맞이 환경정비 실시 (2018-03-07 14:49:47)
인천시, 도로먼지 이동측정차량 운영 재비산먼지 관리 강화 (2018-03-07 11:29:10)
청주상당경찰서, 자치경찰 치...
인천시, 6기캠프마켓 청년 서...
인천시 치유농업 고도화 선언
시흥시, ‘대학과 도시 포럼’...
경기도교육청, 2025학년도 대학...
동행복권 로또6/45 1124회 1등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