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인터넷/컴퓨터/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NHN, 사명 '네이버'로 변경, 한게임과 분할
NHN은 네이버 주식회사와 NHN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로 분할
등록날짜 [ 2013년08월01일 16시25분 ]

[여성종합뉴스/김형주기자]  NHN은 네이버 주식회사와 NHN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로 분할됨에 따라 사명을 '네이버'로 변경한다고 1일 밝혔다.

분할은 3월 8일 NHN 이사회에서 네이버와 한게임의 사업 분할을 결정하고 6월 28일 임시주주총회에서 분할 안건이 승인됨에 따라 사업 분할 결정 과정에서 한게임의 사명은 NHN엔터테인먼트로 변경됐다.

NHN이 분할됨에 따라 네이버의 연결대상 자회사는 네이버의 플랫폼과 인프라를 담당하는 네이버비지니스플랫폼(NBP), 라인플러스(LINE+), 캠프모바일 같은 모바일 전담 법인과 외국 진출을 위한 해외 법인을 포함해 25개가 된다.

NHN이라는 사명이 변경되는 것은 지난2001년 9월 네이버컴이었던 회사명을 NHN으로 바꾼 지 12년만이다.

네이버는 이번 분할 결정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방침으로 NHN엔터테인먼트는 29일 유가증권시장(KOSPI)에 상장될 예정이다.

이로써 게임개발사 오렌지크루, 펀웨이즈, 와이즈캣을 포함한 국내법인과 일본, 싱가포르, 미국 법인을 자회사로 둔 자산규모 1조원대의 대형 게임사가 탄생하게 된다.

NHN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사는 이은상 전 NHN 게임부문 대표가 맡는다. 회장겸 이사회 의장직에는 이준호 전 NHN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선임됐다.

회사의 기업이미지(CI)와 홈페이지는 변경됐지만 대표 서비스이자 게임포털인 한게임의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는 전과 같다.

분할 결정에 따라 NHN의 주식거래는 지난달 30일부터 정지됐으며, 네이버와 NHN엔터테인먼트는 8월 29일에 각각 변경 상장, 재상장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김형주 (kh4444@naver.com )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해외안전여행 앱 다운받아 보세요' (2013-08-09 20:31:00)
한·중·일 사이버공격에 대한 긴밀 공조 강화 (2013-07-31 14:44:20)
인천병무지청, 2025년도 입영대...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IB ...
봉화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
봉화군, 수원특례시와 우호결...
인천시-시의회, 영흥면 찾아 ...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릴...
인천 동구,‘2024 관광사진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