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희상 국회의장, 동포 및 지상파 대표 간담회 가져
등록날짜 [ 2018년12월23일 22시11분 ]
[연합시민의소리]문희상 국회의장은 요르단을 공식방문 중인  현지시간  22일 저녁 암만 시내의 한 호텔에서 동포 및 지상파 대표들을 초청해 만찬간담회를 가졌다.

문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요르단의 왕세자 및 총리·상원의장·하원의장 등 정치지도자들을 만나 환대를 받았다”고 말하며 “동포 여러분들께서 양국 협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결과라 생각하며, 한-요르단 협력과 발전을 위해 앞으로 노력하겠다.”말했다.

이어 문 의장은 “수구초심(首丘初心)이란 말이 있다. 이역만리 요르단에서 동포, 임직원 한분한분 고향생각을 하실 것 같다”고 말한 뒤, “성숙한 민주주의의 마지막 보루가 대한민국이라고 생각한다. 한반도가 비핵화가 이루어지고 평화 속에서 발전을 이룬다면 코리아 디스카운트에서 코리아 프리미엄이 될 수 있다”고 전하며, “동포 여러분께서도 한반도 평화를 위해 많은 지지와 성원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우리 측에서는 백재현 의원, 이혜훈 의원, 박명재 의원, 김성수 의원, 박수현 의장 비서실장, 이계성 국회 대변인, 한충희 외교특임대사, 박재유 국제국장 등이 함께 했고, 재요르단 한인 측에서는 조창신 한인회장, 김재수 요르단 지상파협회 회장 외 관계자들과 이범연 주요르단 대사 등이 참석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희상 국회의장, 루벤 리블린 이스라엘대통령과 면담 (2018-12-23 22:22:24)
문희상 국회의장, KOICA 암만보건소 개소식 참석 (2018-12-21 17:11:29)
봉화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
봉화군, 수원특례시와 우호결...
인천시-시의회, 영흥면 찾아 ...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릴...
인천 동구,‘2024 관광사진 공...
김찬진 인천동구청장, 폭염·...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시가스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