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국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야스쿠니 신사 앞 태극기 '인증샷'
등록날짜 [ 2013년08월14일 21시34분 ]

[여성종합뉴스]  광복절을 앞두고 지난 8일 한 포털사이트의 일본 여행 커뮤니티에는 야스쿠니 신사 앞에서 태극기 모양의 현수막을 들고 서 있는 한 남성의 사진이 올라왔다.

가로세로 1m 크기의 이 현수막에는 단재 신채호 선생이 남긴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이 남성은 사진을 올리면서 "광복절 68주년을 앞두고 일본인들이 전범들을 신격화해 참배하는 일본의 심장 도쿄 야스쿠니 신사에 자랑스러운 우리 태극기를 꼭 펼쳐보이려고 이곳을 여행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이어 "사진 촬영 중 일본 경찰들과 극우단체 일본인들이 제지하고 뭐라고 떠들어댔지만 난 못 알아들었다"며 대수롭지 않다는 듯 적었다.

이 남성은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 "일부러 새벽 5시에 갔다"고 말했고 자칫 위험할 수 있어 "광복절에는 하면 안 될 것 같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 게시글에 댓글을 단 누리꾼 대다수는 "대단하다", "위험한 일을 자랑스럽게 해냈다", "말뚝 박아놓고 도망가는 것에 비하면 훨씬 신사적으로 보인다"고 달랐다. .

올려 0 내려 0
문화부 (lymin000@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일전쟁 당시, 일본군 포로학살 사진 공개 (2013-08-14 21:45:16)
“가슴을 빌려드립니다, 한시간 3만원” 29세 여성 광고, (2013-08-08 13:49:37)
광주 남부소방서, 행암지하차...
제천경찰서, 선우라이온스클...
광주서부소방서, 서창지하차...
영주시, 특성화고 4개교와 ‘...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차도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경기교...
인천 동구의회 최훈 복지환경...
현재접속자